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명작 동화 재미있어요"…재미한국학교 워싱턴협의회 동화구연대회 개최

최우수상에 옥주은양…독도 소개 영상물도 상영

재미한국학교 워싱턴지역협의회 (회장 이승민)가 주최한 제3회 동화구연, 제7회 나의 꿈 말하기 대회, 제11회 시 낭송 대회가 21일 센터빌 소재 코이노스 영생 장로교회에서 13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날 심사는 워싱턴문인회(회장 유양희)의 시인, 수필가등 11명의 심사위원이 맡았다.
참가한 유치부와 초등부 학생들은 한국 전래 동화나 세계 명작 동화 등의 내용을 암송해 발표 실력을 뽐냈으며, 중·고등부 학생들은 장래 희망과 비전을 주제로 한 나의 꿈 말하기 대회에서 유창한 한국어 실력을 발휘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옥주은 (June Ok. 열린문한국학교) 학생은 ‘동물들의 행복은 나의 행복’ 이라는 제목으로 나의 꿈 말하기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옥주은 학생은 NAKS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과하면 2012년 7월 27일 제 30차 NAKS 학술대회의 제8회 나의꿈 말하기 대회에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이날 대회에서는 또 코리아 헤리티지 재단(Korean Heritage Foundation)에서 참여, 독도 영상물 상영과 독도퀴즈 시간을 마련하고,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독도에 대한 지식과 관심을 고취시켰다.

이승민 회장은 “아이들이 한국어로 감성을 표현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꿈을 발표하는 뜻깊은 축제”라며 “오는 5월 5일에는 각 학교별 연합학예회를 베다니 한국학교에서 개최한다”고 말했다.

한편 워싱턴지역협의회는 재미한국학교협의회 학술대회 30주년 기념 국제 학술대회를 오는 7월26일부터 3박4일 일정으로 개최한다.

◆제11회 시 낭송 대회 입상자:

유치부:
최우수:이예본 (열린문),우수: 이진준 (세미한), 최우 (열린문)
초등부 1반:
최우수: 이제인 (새언약), 우수: 김현수 (영생), 왕라희 (열린문)
초등부 2반:
최우수: 김한비 (열린문), 우수: 태건웅 (워싱턴세종), 임한빛 (온누리선교)
중등부:
최우수: 김진 (열린문), 우수: 박주원 (영생), 정은혜 (맥클린)
고등부:
최우수: 최신애 (열린문), 우수: 이예은 (열린문), 민경운 (열린문)

제3회 동화 구연대회 입상자:
유치부: (공동 최우수)
최우수: 이명훈 (올네이션스), 김예주 (열린문)
초등부 1반:
최우수: 소원(열린문), 우수: 류가은 (꿈이있는), 예건희 (열린문)
초등부 2반:
최우수: 정다은 (열린문), 우수: 이민섭 (필그림), 이로렌 (열린문)

제7회 나의꿈 말하기 대회 입상자:
최우수: 옥주은 (열린문), 우수: 김하영 (필그림), 예준희 (열린문)

송훈정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