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인 네일업계 큰 잔치 25일 열린다…2012 봄 네일·스파쇼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컬러 제품들 총 출동

수익 창출 위한 신기술 세미나도 열려

뉴욕한인네일협회(회장 이은혜) 주최 ‘2012 봄 네일·스파쇼’가 25일 플러싱 대동연회장에서 열린다. 매년 수많은 네일 관련 업체들이 참여해 새로운 제품과 신기술을 접할 수 있는 이번 쇼에는 봄·여름을 겨냥한 화사한 색깔의 네일 팔리시 제품과 불경기 극복을 위한 새로운 아이템들이 선을 보인다. 또 신규 수익창출을 돕는 서비스를 위한 각종 세미나도 열린다.

이번 쇼에서 눈여겨볼 만한 제품들과 행사 일정 등을 소개한다.

◆눈길 끄는 네일 컬러=올 봄·여름 네일업계에서 눈에 띄는 것은 단연 ‘컬러’다. 화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의 뉴트럴 컬러와 상큼한 비비드 컬러가 동시에 인기를 끌고 있다. 유행을 반영하듯 올 봄 많은 네일 팔리시 업체들이 어느 해 보다 다양한 색깔을 내놨다.

베리엘은 이번 봄·여름 컬렉션으로 90가지 새로운 컬러를 선보인다. 올해 강세를 보이고 있는 라이트 핑크와 핑크, 레드 계열을 중심으로 구성된 새로운 컬렉션에 기존 제품까지 총 180여가지의 색상을 구입할 수 있다.



한인 네일 팔리시 제조업체인 QRS역시 올해 브랜드 ‘QRS’를 런칭하고, 이번 쇼에서 총 120여가지의 컬러를 내놓는다. 유해한 화학성분인 포르말린, 톨루엔 등을 제거했으며, 봄과 여름을 겨냥한 화사하고 밝은 색깔이 주를 이룬다.

이밖에 최근 네일살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컬러젤도 새로운 색상이 추가됐다. 지속력이 강하고, 지우는 방법도 비교적 간단한 컬러젤은 일반 네일 팔리시에 비해 색상선택이 다양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었다. 엔티티는 봄을 맞아 파스텔톤 색상 33가지를 추가해 총 72가지의 컬러를 내놓는다. 매니Q도 새로 선보인 8가지 색상을 포함해 총 44가지 컬러를 판매한다.

◆친환경·웰빙으로 고급화=올 봄 네일·스파쇼에서 유난히 눈길을 끄는 아이템들은 친환경과 올개닉을 내세운 제품들이다. 천연성분을 이용한 제품과 서비스로 고급화 하는 것이 베트남이나 중국계 업체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전략이 될 수 있다.

알렉스코스메틱은 월넛 성분을 이용해 몸에 쌓인 각질을 제거하는 스크럽을 내놨다. 견과류가 자극 없이 각질을 벗겨내고, 첨가된 과일과 야채, 비타민 성분이 피부결을 탄력 있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또 M-터치는 머드로 유명한 보령시와 손잡고 ‘보령머드폼팩’을 선보인다. 보령의 머드를 이용한 이 제품은 클렌징과 팩 기능을 동시에 할 수 있어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보타니칼가든은 사과줄기세포 등을 이용해 노화방지, 주름제거,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기능성 매니·패디큐어 제품라인을 소개한다.

바디퓨어는 10여가지 천연 허브 식물에서 축출한 아로마 오일로 만든 올개닉 스파 페디큐어 ‘퓨리시마’를 판매한다. 자연식물에서 축출한 성분과 에센셜 오일의 향기요법을 더해 신진대사 촉진과 혈액순환 개선에 효과적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시간단축 아이템=바쁜 뉴요커를 겨냥해 기존 서비스의 시간을 단축해 주는 새로운 기술들도 선보인다.

인코코는 손톱에 부착하는 매니큐어로 5분만에 네일을 완성한다. 베이스코트와 컬러, 탑코트까지 스티커처럼 한번에 부착해 바르는 시간과 말리는 시간이 없어 시간이 단축된다. 또 화햑약품 냄새가 나지 않고, 지속기간도 14일 정도로 일반 네일 팔리시보다 길다. 컬러와 패턴, 프렌치팁 등 100여가지가 넘는 제품이 있어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5~10분 만에 발뒤꿈치의 묵은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제품도 있다. 존엠숀코퍼레이션이 내놓은 EZ캘러스필은 1회용으로 포장된 팩에 들어있는 패치를 발 각질부분에 부착했다가 도구로 긁어낸 후, 파일로 정리하는 3단계 완성 각질제거 제품이다. 패디큐어 할 때 3~4분만 더 투자하면 각질제거까지 할 수 있어 살롱에서 고부가가치 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다.

◆기술로 신규 수익창출=이번 행사에서는 부수익 창출을 위한 속눈썹 연장술, 반영구 화장 등 각종 미용 세미나도 열린다. 오후 1시부터 45분간 ‘예스네일’ 주최로 열리는 속눈썹연장술 세미나에서는 인모에 가까운 헤어를 이용해 한 올 한 올 속눈썹에 붙여 풍성하고 긴 속눈썹을 연출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고도의 기술을 요하기보다는 섬세함과 미적 감각만 있으면 도전해 볼 수 있으며, 적은 자본으로도 고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크리스틴 오’ 주최로 열리는 반영구 메이크업 세미나는 오후 2~5시에 열린다. 세미나에서 강의하는 ‘페들링 기법’은 2~3년 정도 있으면 표시가 남지 않고 지워지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정이 가능하다. 업체에 따르면 나이가 들면서 얼굴이 변함에 따라 화장을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문신과 달리 한번 고객이 꾸준하게 찾는다.

◆할인혜택 풍성=이번 쇼에서는 네일·스파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참여업체들은 기존의 공급가보다 10~20% 할인하고,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열띤 프로모션 경쟁을 펴고 있다.

베리엘은 네일 팔리시 90개, 혹은 180개 세트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탑코트와 베이스코트 등을 선물로 준다. 붙이는 매니큐어 제품인 인코코는 10개 패키지를 4~5달러에 판매하고, 쇼에서 계약하는 네일살롱에게는 이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M-터치도 컬러젤 브랜드인 엔티티와 OPI 등을 20% 할인판매하고, 네일 팔리시인 프롤라나 제품을 개당 1달러에 세일한다.

김동그라미 기자 dgkim@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