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아이리쉬의 혈통을 느끼다…세인트패트릭스데이 행사 풍성

주말동안 세인트 패트릭스데이를 맞아 시카고 일원에서 화려한 초록빛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시카고의 상징인 시카고 강의 초록색 물들이기를 비롯해 서버브, 아이리쉬 바 등에서도 기념행사가 진행된다. 주말 기념 행사들을 알아본다.

◇서버브

▶네이퍼빌 퍼레이드: 서버브 아이리쉬인들의 모임 웨스트 서버번 아이리시가 주최하는 퍼레이드가 오전 10시 네이퍼빌 노스고교(899 N.NMill St.)에서 시작해 시청(400 S.Eagle St.)으로 향한다. 퍼레이드에 앞서 5K 마라톤대회가 열린다.

▶팔레타인 ‘Paint the Town Green’: 오전 8시~오후 1시까지 아이리쉬 마켓 Durty Nellie's(180 N.Smith St.)에서 앞에서 축제가 펼쳐진다. 퍼레이드는 오전 11시 커뮤니티 파크(200 E.Wood St)에서 시작하며 노숙자들을 위한 식·물품을 기부받는다. 아이리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행사는 오후 12시30분부터 다운타운서 개최된다.

▶배링턴 켈트축제: 파크/쿡 길 야외행사장과 McGonigal's Pub(105 S.Cook St.)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개최된다. 아이리시 댄서, 가수, 밴드 초청공연이 진행되며 각종 먹을거리를 즐길 수 있다.

◇다운타운
▶퍼레이드 및 시카고 강 염색:
매년 30만명이 참여하는 대형 퍼레이드가 올해 57회를 맞았다. 정오 콜럼버스 드라이브/발보에서 시작해 먼로 길로 향한다. 강 염색은 오전 10시에 시작하며 미시간/ 워커드라이브에서 가장 보기좋다.

▶아이리시 축제: 시카고 대표 세인페트릭스 축제로 아이리쉬-아메리칸 헤리터지 센터(4626 N.Knox Ave.)에서 오후 1시부터 아이리쉬 가수들과 댄스, 음식 등의 유흥이 제공된다. 래논 로버스, 팀 오쉬아 등의 가수가 초청됐고 오헤어 아이리시 댄스 팀 공연이 계획됐다.

◇기타 서버브 아이리시 바

세인트패트릭스 주말에는 시카고 일원 대부분의 아이리쉬 바 및 식당에서 낮부터 크고 작은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유명 서버브 아이리쉬 바들로는 알링턴하이츠 Peggy Kinnane's(8 N.Vail ave.), 네이퍼빌 Quigley's (43 E.Jefferson St.),Finn McCool(1941 E. Algonquin Rd.), 오로라 Ballydoyle(28 W.New York St.) 등이 있다.

김주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