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주말 가볼만한 곳…아이리스 문화축제 갈까, 가격도 싼 앤틱마켓 갈까

◆성 패트릭스 데이 페스티벌

아이리시 문화를 소개하는 성 패트릭스 데이 페스티벌이 코스타메사 마켓플레이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6년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전통 춤과 전통 음악 등 각종 행사들이 마련 돼 대규모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아이리시 전통 춤을 가르치고 있는 오렌지카운티 내 3개 학교 학생들이 형형색색 의상과 함께 선보일 열정적인 무대는 가장 기대되는 볼거리다.

또 전자(Electric) 첼리스트로 유명한 마스톤 스미스가 초청돼 전기음을 이용한 전통 아이리시 음악 역시 색다른 즐거움이다.

이 외에도 무료 페이스 페인팅 행사와 마술쇼 코미디 등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준비된다. 또 다양한 종류의 푸드 트럭부터 아이리시 전통 그린 맥주 그린 민트 아이스크림 등 푸짐한 먹을거리도 즐길 수 있다. 입장료는 2달러이며 12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다.

▶주소: 88 Fair Drive. Costa Mesa CA 92626

▶문의: (949)723-6660

◆라구나비치 '워터 쇼'(The Water Show)

수면 위로 반사돼 반짝거리는 태양 빛은 이 세상 어떤 예술 작품보다도 아름답다. 이번 주말 태양 빛보다 더 아름다운 빛으로 연출되는 '워터 쇼'가 라구나비치 '포아 사우스'(foaSouth) 전시관에서 펼쳐진다. 잔잔한 수면에 그려지는 무지갯빛 조명부터 분수와 함께 쏟아져 나오는 다양한 컬러에 이르기까지 아이들과 함께 감상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입장료는 무료다.

▶주소: 1006 S. Coast Hwy. Laguna Beach CA 92651

▶문의: (949)715-5188

◆롱비치 아웃도어 앤틱 마켓(Long Beach Outdoor Antique Market)

오는 18일(일) 미국에서 열 손가락 안에 꼽히는 앤틱 마켓이 개장한다.

8월까지 매달 세 번째 일요일마다 롱비치 베테랑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이 마켓에서는 도자기부터 고가구까지 다양한 골동품과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희귀 수집품들을 구할 수 있다. 20에이커 크기 규모에 약 800개의 딜러가 판매하는 물건들은 수백만 가지가 넘을 정도.

또 벼룩시장보다 가격이 저렴해 미국 내 10대 플리마켓에 들 정도로 인기가 있다. 개장시간은 오전 5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다.

▶주소: 4901 E. Carson St. Long Beach ▶문의: (323) 655-5703

김정균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