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화려한 축제 '아카데미 시상식' 이틀 앞으로

상패 모양 금박 디저트까지
애프터 파티 만찬도 초호화

할리우드가 아카데미 시상식 준비에 '올인' 중이다. 이틀 앞으로 다가온 제 84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화려하고도 품위있는 축제로 완성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나선 것. 특히 시상식을 주관하는 미국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측은 식장 내외부 장식에서부터 애프터파티 음식 준비까지 세부사항을 꼼꼼히 챙기며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될 오는 26일 시상식을 준비하고 있다.

시상식이 열리는 코닥 극장 앞은 이미 지난 19일부터 교통 통제가 시작됐다. 20일부터는 각국에서 모여든 취재진을 위한 프레스룸이 문을 열었고 세계 225개국으로 중계될 시상식 장면을 담기 위한 방송기술진 300여 명도 위성장비와 케이블 설치에 돌입했다. 시상식 당일 세계 최고의 스타들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며 밟게 될 레드카펫도 지난 22일 설치를 마쳤다. 코닥 극장에서 상주 공연 중이던 쇼 '이리스(Iris)'는 시상식 준비를 위해 2주 전부터 '임시 휴업'에 돌입해 10억 달러 규모의 세트와 의상 소품을 모두 철거한 상태다.

23일에는 시상식 후 열릴 애프터 파티에서 1500여 명의 참가자들에게 제공될 초호화 만찬의 메뉴도 공개됐다. 18년째 아카데미 시상식 애프터 파티를 맡아 오고 있는 스타 셰프 울프강 퍽은 이날 언론을 상대로 열린 시식회에 직접 참석 최상급 캐비어를 올린 훈제 연어 치킨 팟 파이 아카데미 상패 모양으로 제작돼 금박을 입힌 디저트 등을 선보였다. 이날 울프강 퍽은 할리우드의 미래를 상징하고자 특별히 제작한 '3D 아카데미 초콜릿'을 이번 시상식에서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라고도 밝혔다.

오는 26일 오후 5시30분부터 할리우드 코닥 극장에서 열릴 제 84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ABC 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시상식에 앞서 오후 4시부터는 스타들의 레드카펫 입장을 중계하는 특별 프로그램도 방송될 예정이다.

숫자로 보는 파티

4벌

음식을 서브하게 될 344명이 위치와 역할에 따라 각각 입게 될 유니폼의 종류.

5킬로그램

울프강 퍽이 자신있게 선보일 메인 메뉴를 위해 사용할 최고급 캐비어의 양.

20갤런

애프터 파티를 위해 동원될 체다 치즈의 양.

250파운드

인기 핑거 푸드 메뉴를 위해 사용될 꽃도미의 양.

950명

음식 준비와 행사 진행 기술 관리를 맡을 스태프들의 수.

1000병

파티에 사용되는 아카데미 '공식 술'인 모에 샹동 샴페인의 양.

1400개

파티장 장식을 위해 설치되는 스왈로브스키 크리스탈 스탠드의 수.

1450파운드

애피타이저로 제공될 시푸드 타코를 위해 동원될 랍스터의 양.

1500명

시상식 후 애프터 참가 예상 인원. 파티 준비를 위한 스태프는 950명에 달한다.

1만2000잔

밤새도록 파티를 즐길 참석자들을 위해 준비된 유리잔 수

할리우드=이경민 기자 rachel@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