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기능성 팩 인기

피부 상태나 원하는 목적에 따라 종류 다양
부위별 '부분팩'도 관심…남성도 많이 찾아

일교차가 심하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기능성 팩이 인기다. 특히 부위별로 사용하는 '부분팩' 주름과 미백 효과가 있는 '기능성 마스크팩'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높다.

LA다운타운에서 일하는 제이슨 이(40)씨는 피부과에 다니면서도 2주~3주마다 집에서 마스크 팩을 한다. 이씨는 "미국에 온 이후 수년간 여드름과 씨름을 해왔다"며 "고단한 하루를 보낸 날에는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마스크 팩을 하고 잠을 청한다"고 말했다.

6가와 버질에 위치한 배스앤뷰티(사장 이서연)에서는 피부의 상태나 원하는 목적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마스크 팩들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가격대도 5달러부터 비싸게는 40달러대까지 기능에 따라 제각각이다.

배스앤뷰티의 줄리 김씨는 "건조하고 일교차가 심해 피부 트러블이 많이 생기는 환절기라 팩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며 "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며 주름과 트러블을 개선하고 미백 피부탄력을 강조한 기능성 마스크 팩이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줄리 김씨는 이어 "여성들은 물론이고 최근에는 기능성 마스크 팩을 찾는 남성들도 늘고 있다"며 "비교적 비싼 가격에도 입소문을 타고 오는 타인종 고객들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전했다.

부위별로 사용하는 '부분 팩'들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피곤하면 여김 없이 찾아오는 눈 밑에 다크서클이나 아침에 부은 눈 때문에 고민이라면 부분 마스크 팩을 추천한다.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사용하면 시원하고 개운한 느낌을 줘 아침에 부은 눈을 진정시키기엔 적당하다. 얼굴에 바른 후 딱딱하게 굳어지면 떼어내는 '필오프타입 팩'도 있다. 주로 코나 눈 밑.턱 등 특정 부위에 붙여 집중적인 효과를 노린 제품들이다.

코리아타운 플라자 1층에 위치한 뷰티콘체르토의 줄리 오 매니저는 "요즘은 착용감이나 밀착력이 뛰어난 필오프타입 팩이나 콜라겐이나 줄기세포 배양액 등이 함유된 젤 타입의 고급 시트 팩들이 인기"라며 "단시간 내에 수분과 영양을 피부에 공급해 줄뿐 아니라 동시에 다른 활동을 할 수 있어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피부관리사들은 요즘 같이 일교차가 심할 때는 민감해지기 쉬운 피부를 위한 적절히 관리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이른 아침 춥다가도 갑자기 강해진 자외선 때문에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는 것이다.

20년 경력의 진경희 피부 관리사는 "건조한 공기 때문에 피부질환이 발생하기 쉬우며 꽃샘 추위의 차디찬 바람 때문에 수분이 증발하기 때문에 피부는 겨울보다 오히려 봄에 더 거칠어지기 쉽다"며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수정 기자 leesoo@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