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화이트닝' 이란 '하얗게' 보다는 '환하게' 랍니다

햇볕 따스한 LA에 살다 보면 미백과는 먼 생활을 한다.
구릿빛 피부에 마음을 빼앗긴다. 핏줄 보이는 하얀 피부는 부담스럽지 않은가.
그런데 화이트닝, 알고 보니 하얗게 한다는 뜻이 아니라 '환하게' 만든다는 뜻이란다.
맑고, 밝은 피부는 여자의 자존심. 밝히자. 내 피부!

▶ 화이트닝?

화이트닝은 아시안 여성의 특징이다. 백인과 흑인보다 쉽게 칙칙해지고 잡티가 많기 때문. 햇빛을 오래 받으면 백인은 주름이 늘어나는 반면 아시안은 기미.주근깨.잡티로 피부가 얼룩덜룩 변한다. 노란 피부는 피부톤에 따라 인상과 분위기가 180도 달라진다. 멜라닌 색소가 어중간한 아시안은 피부톤 변화를 쉽게 느껴 균일하고 밝게 하는 과정을 중요시한다. 사실 많은 이들이 화이트닝(Whitening)을 '하얗게 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이지만 사실 피부색을 바꾸는 건 불가능한 일이다. 요즘엔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든다는 의미로 브라이트닝(Brightening)이란 단어와 같이 쓴다.

▶화이트닝 효과 업↑

이상적인 피부의 온도는 30~31도 사이. 열을 쪼여 피부 온도가 37도 이상 올라가면 피부 속 콜라겐 섬유와 탄력 섬유가 빠른 속도로 파괴된다. 피부가 칙칙해지는 것은 시간문제인 셈이다. 현재 사용중인 화이트닝 제품이 비타민C와 보습력이 탄탄한 지 우선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 C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지만 각질층을 벗겨내기 때문에 적당한 보습제가 꼭 필요하다. 비타민C가 함유된 화이트닝 제품은 30초 정도 두드려 흡수시킨 후 가볍지 않은 보습 크림을 발라준다. 낮에는 자외선 차단제가 필수다.

▶ 각질 제거와 클렌징

각질 제거는 피부 미용과는 떼어놓을 수 없는 단계다. 피부 각질이 심한 경우 스팀 타월로 잠시 얼굴을 덮어주거나 오일.스크럽제로 고루고루 마사지한 후 티슈로 닦아낸다. 각질 제거는 피부 세포의 재생주기를 짧게 만들어 새로운 피부 세포가 빨리 생성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해야한다. 각질은 피부에 맞는 클렌징 제품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이 관리한 후 없애는 게 순서다. 건성 피부는 각질 제거 기능이 있는 마사지 크림이나 수면 팩이 좋다. 중성피부는 주 2회 각질을 없애 준다. 지성 피부는 주 2~3회 스크럽제품을 사용하고 주 1~2회 스팀 타올 마사지로 모공을 열어주는 게 효과적이다. 세안 후 스킨로션으로 피부를 정돈한 뒤 마사지 크림에 화이트닝 에센스를 두세 방울 섞어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피부 톤이 맑아지는 데 도움이 된다.

▶ 화이트닝 메이크업

화이트닝으로 가꾼 피부는 적당한 색조를 만나야 빛이 난다. 아이섀도 컬러를 고르기 전 눈에 띄는 기미 및 잡티는 컨실러로 꼼꼼히 가려준다.

파운데이션은 소량만 사용 은은한 펄이 함유된 하이라이터로 T존과 눈 밑을 밝게 한다. 밝은 밑바탕은 어떤 컬러도 소화할 수 있지만 은은한 따뜻한 컬러일수록 로맨틱한 느낌을 살려준다. 과한 스모키 보단 핑크.오렌지 빛 블러셔로 발그레한 볼을 표현해준다. 눈은 파스텔톤 컬러 립은 파우더로 입술을 유분기를 없앤다. 자연스러운 핑크나 붉은 계열의 립글로스를 사용 라인을 따라 입술을 메우면 글래머러스하고 윤기나는 룩이 완성된다.

구혜영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