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폭의 그림과 같은 도시 팔로스 버디스

나날이 오르는 개솔린 가격에 생활비 압박이 더해지는 요즘. 하지만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싶다. 남가주는 짧은 이동거리 내에서 다채로운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LA서 110번 프리웨이 타고 구불구불 산길을 오르락 내리락 하면 한 폭의 그림 같은 도시가 펼쳐진다. 손에 잡힐 듯 펼쳐지는 태평양 오션뷰는 일상의 스트레스를 한번에 뻥 뚫어준다. 가깝지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천혜의 휴양지 ‘랜초 팔로스 버디스 (Rancho Palos Verses·이하 R.V.P.)’는 해외 여행객들도 거금을 들여 찾는 최고의 도시다. 1년 내내 화창한 날씨 속에 아름다운 대자연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곳, R.V.P.를 찾아가봤다.

◆랜초 팔로스 버디스 스타벅스(RPV Starbucks)

캘리포니아에서 태평양을 바라보기 가장 좋은 장소는 어디일까. 바로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랜초 팔로스 버디스점이다. 손꼽히는 부촌인 RVP는 태평양과 맞닿은 덕에 어디에 있든 빼어난 오션뷰를 즐길 수 있다. 하지만 해안가에서 일어서서 거센 해풍을 맞으며 태평양을 구경하는 일은 쉽지가 않다. 이런 모든 불편을 한 번에 해소할 수 있는 장소가 바로 랜초 팔로스 버디스 스타벅스다. 이곳에 가면 태평양을 배경으로 커피를 마시며 대화를 나누는 영화 속 풍취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주소: 31202 Hawthorne Blvd RPV CA 90275
▶문의:(310) 265-7230



◆로스 세레노스 드 포인트 빈센트(Los Serenos De Point Vicente)

아이들에게 이보다 좋은 자연학습은 없다. 매년 3월 첫째 주 토요일에는 태평양에서 서식하는 회색 고래 무리가 알래스카로 이동하는 모습을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볼 수 있는 곳이다. 파도 소리가 들리는 안내소에는 실물크기의 고래 모형과 다양한 해양생물이 전시돼 있다.

▶주소: 31501 Palos Verdes Drive West RPV CA 90275
▶문의: (310)377-5370
▶웹사이트: http://losserenos.org

◆테레니아 리조트(Terranea Resort)

태평양 바닷가에 있는 LA 유일한 럭셔리 리조트다. 2009년 6월에 개장해 최신 시설을 자랑한다. 카탈리나 섬의 탁 트인 전망을 갖췄으며 400개의 게스트룸과 스위트룸 벙갈로우 연회장 등으로 이뤄져 있다. 한 지점에서 태양이 뜨고 지는 모습을 모두 볼 수 있는 장소로 캐리비안의 해적 씨 헌트 진주만 등 수많은 할리우드 영화의 촬영 장소로 유명하다. 더 그릴(The Grill) 넬슨스(Nelson's) 등 캐주얼하면서 고급스런 레스토랑에서의 멋진 식사는 덤.

▶주소: 6610 Palos Verdes Drive South RPV CA 90275
▶문의: (310)265-2800
▶웹사이트:www.terranea.com

◆와퍼스 채플(Wayfarers Chapel)

한국드라마 '올인'에 등장해 더 유명해졌다. 이 교회는 1920년대 후반 스웨덴의 철학자 임마누엘 스웨덴보그를 기념하기 위해 건축가 앤드류 로이드 라이트가 유리를 주요 자재로 사용해 설계했다. 빛의 각도와 시간에 따라 변하는 드라마틱 분위기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끌어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언덕을 타고 흘러내리는 개울과 삼각형 연못 등 4300평의 멋진 조경은 결혼식장으로도 인기가 높다. 단 이곳에서 결혼식을 올리려면 1년 이상을 대기해야만 한다.

▶주소: 5755 Palos Verdes Drive South RPV CA 90275
▶문의: (310)377-1650
▶웹사이트:www.wayfarerschapel.org

◆트럼프 내셔널 골프(Trumph National Golf)

골프광이라면 한번쯤 꼭 나가고픈 꿈의 필드. 카지노재벌 도널드 트럼프가 소유한 초호화 대형 골프장이다. 험난하기로 유명한 이 골프 코스는 뉴욕과 플로리다 등 기존의 골프장 사업에 이은 골프광 도널드의 네번째 도전이다. 지난 2005년 가을 LPGA 골프대회에서 한희원 선수가 우승을 차지한 곳이기도 하다.

▶주소: One Ocean Trails Drive RPV CA 90275
▶문의: (310)303-3260
▶웹사이트: www.trumpnationallosangeles.com

◆샌피드로 우정의 종각

RPV 끝 자락 꼭대기에서 만나보는 한국의 정취. 우정의 종각은 샌피드로 항을 내려다볼 수 있는 완벽한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드넓은 태평양을 여유롭게 내려다보면서 맑고 따사로운 햇볕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하다. 한국과 미국 간 우정을 나타내기 위해 세워진 이 종각은 한국 정부가 기증한 뜻 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종각에는 선녀와 자유의 여신상이 서로 손을 잡고 있는 독특한 조각이 새겨져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일몰을 볼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장소이기도 하다.

▶주소: 3601 S. Gaffey St San Pedro CA 90731

글·사진=이성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