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그릇·음식·술 하나로 엮는 고품격 한식으로 승부해야"

'한식 세계화' 조찬 강연회 여는 조태권 광주요 그룹 회장
본사 후원 내일 아침 8시 열려

"가장 민족적인 게 가장 세계적인 것인데 그동안 우리는 그런 진실을 놓쳐 왔다. 음식도 마찬가지다. 한식도 얼마든지 세계화할 수 있다는 것을 지난 2007년 나파밸리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이제 그런 자신감을 갖고 LA를 시작으로 한식을 세계에 널리 알려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한식 전도사' 조태권 광주요 그룹 회장이 내일(10일) 중앙일보 후원으로 LA 옥스포드팔레스 호텔에서 '한식 세계화로 가는 길:20억 세계인을 위한 밥상'이란 주제로 조찬 강연을 한다.

생활도자기(그릇)와 음식 술을 하나로 엮는 고품격 한식 개발과 전파에 전념해 온 조 회장은 2007년 나파밸리에서 미국 와이너리 미식가들을 상대로 '고급 한식 문화'를 선보여 미 주류사회에도 깊은 인상을 남겼다.

조 회장은 "LA를 여러 차례 오가면서 요즘엔 제법 좋은 한식점들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런데 음식 메뉴는 크게 바뀐 게 없다는 인상을 받았다. 사람이 옷만 바꿔 입어서 안 되는 것처럼 정신도 함께 업그레이드가 돼야 한다. 한식도 그렇다. 세계인이 먹을 수 있는 고급 메뉴를 끊임없이 개발해야 한다. 음식에 맞는 술이 있어야 하고 또 품위 있는 그릇이 함께 제공될 때 비로소 품격이 완성되는 것이다. 바로 그런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조 회장은 한식의 세계화는 그에 필요한 고급 식재료 개발이 요구되고 그로 인해 일자리가 늘고 또 내수경제가 크게 활성화될 수 있는 엄청난 문화사업임을 강조했다.

조 회장은 "한식 세계화는 혼자서는 절대 할 수 없는 일이다. 정부와 기업 그리고 LA등 해외 한인들까지 하나가 돼 한식을 일식이나 프랑스 요리처럼 세계 최고급 음식이자 문화로 만들겠다는 의식의 전환이 절실하다"는 당부도 있지 않았다.

10일 강연 참석자들은 출근길 혼잡한 교통을 감안해 서둘러 출발하는 게 좋을 것 같다. 강연장에 도착 하면 곧바로 식사가 제공되며 이어 한 시간가량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조 회장은 이날 오후 6시엔 LA한인타운 아로마 5층 연회장에서 커뮤니티 리더 50명을 특별 초청해 7가지 코스 한식과 격에 맞춘 쌀소주 화요를 광주요에서 빚은 전통 식기에 담아 선보일 예정이다.

한식 세계화 조찬 강연회

▶일시:10일(금) 오전 8시

▶장소:LA 옥스포드팔레스 호텔

▶문의:중앙일보 사업팀 (213)478-0385

▶주최:광주요

▶후원:중앙일보

김문호 기자 moonkim@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