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성형칼럼] 안면거상술

피터 이/웨이브 성형외과원장

노화의 절대적인 정의는 무엇일까.

노화란 나이가 들면서 신체의 구조와 기능이 점진적으로 저하되고 질병과 사망에 대한 감수성이 급격히 증가되면서 쇠약해지는 과정이다. 넓은 의미에서 본다면 수정에서 죽음까지의 생체변화 전반을 '가령 현상'(Aging)이라 할 수 있으며 개체의 가령과정은 성장기 성숙기 퇴축기로 크게 나눌 수 있다. 따라서 가령(Aging)이라 하면 이 3기의 과정을 모두 통합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말하는 노화 (Senescence)는 성숙기 이후의 생체 변화만을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서 조직과 장기가 변화되는 동안에 일어나는 대체로 현저한 급성 장애를 일으키지 않는 지구상의 그 어떤 생명체라도 노화는 피할수 없지만 인간만이 노화를 지연시켜 수명을 연장하고 살아 있는 동안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주력을 다하고 있다.

요즘은 연장자들도 30~40대 못지 않은 체력과 건강을 유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시세를 반영하듯 요즘은 성형외과에도 특히 안티 에이징 분야에 관한 문의와 관심이 날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성형외과의 안티 에이징 시술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비수술 분야의 치료와 완전한 결과를 추구하는 수술 분야로 크게 나누어 생각할 수 있다. 수술의 종류도 세분화하면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그래도 그중의 으뜸은 단연 '안면 거상술'이라 불리는 페이스 리프트 수술이라 할 수 있다.

안면거상술은 간단하거나 쉬운 수술이 아니다. 경험 많은 전문의를 찾아 충분히 상담을 해야 후회가 없다.

사람의 얼굴 표정을 짓는 데는 표정 근육 그리고 안면 운동 신경및 스메스층이 관여한다. 안면신경을 얼굴에 5개의 분지를 내고 있는데 각각의 위치가 다르므로 리프트 수술시 여기에 대한 충분한 해부학적 지식이 있어야 얼굴 리프트 시술후 안면 마비 같은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스메스층은 얼굴 표정을 짓는데 중요한 인자로 작용하는데 안면 거상술때 이 스메스층을 제대로 박리해야 처진 얼굴 조직이 자연스럽게 올라가고 표정이 자연스럽다. 바로 아래에는 안면 신경이 위치하므로 스메스층을 박리할때 정확한 지식과 풍부한 경험이 있어야 신경 손상이 없이 거상이 가능하다. 따라서 리프팅 수술은 신경및 스메스층에 대한 충분한 지식이 있는 의사를 선택해야 안전하고 제대로 된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수술 후 얼굴 표정이 부자연스럽고 어색한 모습이 되거나 오래 지속되지 않는 지속력 때문에 실망하는 경우도 종종 본다. 이런한 이유는 대부분 피부만 박리하고 아래 더 깊은곳에 위치한 스메스층은 박리하지 않고 단지 피부만을 당겨서 꿰매어 놨기 때문이다. 얼굴의 처진 조직을 올려 재배치할때 중간층인 스메스층을 정확히 박리하여 올려 단단한 조직에 고정해 주면 피부는 자연스럽게 올라가게 되어 표정이 한결 자연스럽고 그 효과가 오랜 기간 지속된다.

▶문의:(213)383-4800 / www. WavePlasticSurger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