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LACC 합창단 정기 연주회…성가곡 들으며 감사·사랑 느껴보세요

내달 9일 윌셔 연합 감리교회

로스앤젤레스 체임버 콰이어(LACC:Los Angeles Chamber Choir:단장 오승일)의 겨울 정기 연주회가 12월9일 오후 7시30분 윌셔 연합 감리교회)에서 열린다.

이번 무대는 LACC가 마련하는 6번째 정기 공연. 올해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오 매그넘 미스테리엄'(O Magmum Mysterium)이라는 제목으로 성스러운 성가곡과 성탄곡을 들려준다.

프로그램은 공연 제목으로 택한 '오 매그넘 미스테리엄' 과 다수의 무반주 성가곡 성탄곡으로 꾸며지며 특히 현대음악 작곡가 프란시스 뿔랑의 4개의 성탄절 모텟(Motet)등 구세주 예수의 위대하고도 신비로운 탄생을 찬양하는 곡들이 다수 무대에 오른다.

이번 공연의 하일라이트인 '오 매그넘 미스테리엄'은 마틴스 크리스마스의 챈트를 빅토리아 가브리엘리 주디스 빙햄 라 로카 데이빗 페넷 토머스 등의 여러 작곡가들이 현대식으로 편곡한 성탄곡이며 프란시스 뿔랑의 성탄절 모텟은 그리스도의 탄생이라는 대주제 아래 4악장의 소주제 즉 신비로운 탄생 탄생 소식을 알리는 목동들 별의 인도를 받아 탄생한 구세주를 경배한 동방박사 그리고 기쁨의 찬양을 노래함으로써 마치 한편의 성탄 성극을 보는 현장감을 느끼게 하는 걸작이다.



이번 공연에는 캘리포니아 어린이 합창단이 특별 찬조 출연해 무대를 빛낸다. 캘리포니아 어린이 합창단은 벤자민 브리튼의 '크리스마스 캐롤'( A Ceremony of Carols)과 쟌 러터의 '천사들의 성탄곡' 등을 하프 반주에 맞춰 노래하며 오르가니스트 황현주씨의 파이프 올갠 반주로 구스타브 홀스트 작곡의 '크리스마스 데이'( Christmas Day)를 LACC와 협연한다.

선교를 목적으로 2005년에 창단된 LACC는 매년 두차례의 정기 연주회를 비롯 양로 병원과 여러 교회에서의 찬양 사역을 통해 커뮤니티 봉사 활동에 주력하고 있는 공연단체. LA 필의 뮤직디렉터 구스타보 두다멜 취임 축하 커뮤니티 콘서트에 연합 성가단으로 공연한 바 있으며 내년초 열리는 LA 필의 말러 프레젝트에도 참가한다.

뮤직 디렉터 이정욱씨는 "LACC가 커뮤니티에 드리는 연말 선물이라는 마음으로 단원들이 최선을 다해 열심히 준비한 이번 공연의 주제는 감사와 사랑" 이라며 많은 한인들이 참가 음악 속에서 축복의 감동을 느꼈으면 하고 기대한다. 입장권은 10달러. 공연 당일 행사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주소: 4350 Wilshire Blvd. LA

▶문의: (626)825-7686

유이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