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프라이데이 "공짜를 노려라"…큰폭 할인에 무료 상품권·커피 등 제공
쇼핑도 하고 선물도 받고 '일석이조'
일년 중 최고의 쇼핑 대목으로 불리는 블랙 프라이데이(25일)를 맞아 각종 소매업체들이 고객 유치에 나섰다. 큰 폭의 할인 혜택 뿐만 아니라 무료 상품권 증정, 무료 커피, 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행사를 내걸고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잘만 선택하면 쇼핑도 하고 선물도 받는 ‘꿩먹고 알먹고’가 가능하다. 워싱턴 일원 주요 업체들의 프로모션을 소개한다.
◇베스트 바이= 삼성 갤럭시 탭(10.1인치, 16GB)을 구입하면 50달러 베스트 바이 상품권과 삼성 USB 커넥터를 무료로 증정한다. 또 12월 27일까지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하면 구입 가격에 상관없이 배송료가 무료다.
크리스마스(25일)까지 상품을 받으려면 20일 오전 11시까지 주문해야 한다. 매일 오후 3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직접 찾으러 갈 수도 있다. 또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이 시작되는 25일 0시를 앞두고 오후 9시부터는 일부 매장 앞에 야외 스크린을 설치,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을 위해 영화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2’를 상영한다.
◇올드 네이비= 각 매장별로 블랙 프라이데이에 40달러 이상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코닥 이지셰어 스포츠 방수 디지털 카메라를 무료로 증정한다.
◇타겟= 8GB 아이팟 터치를 구매하면 40달러 타겟 상품권을 무료로 준다. 또 타켓에서 발급하는 ‘레드 카드’로 온라인 구입시 추가 5% 할인 혜택에 배송비도 공짜다.
◇IKEA= 참여 매장에 한해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12세 이하에게 키즈 콤보밀(Kid’s Combo Meal)을 무료로 제공한다.
맥&치즈, 치킨 텐터, 미트볼 중 한가지와 야채, 프렌치 프라이, 혹은 매쉬 포테이토 등 사이드 메뉴 중 한가지씩을 선택할 수 있다. 우유와 쥬스 등 음료도 포함된다. 아동 한명당 콤보밀 하나이며, 어른은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
◇샘스 클럽= 블랙 프라이데이 오전 5시부터 8시까지 쇼핑객들에게 무료 아침식사를 제공한다. 또 당일 회원으로 가입하거나 멤버십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면 25달러 샘스 클럽 상품권을 증정한다.
◇JC페니= 블랙 프라이데이 새벽 4시에 개장하며, 선착순으로 디즈니 스노글로브를 무료로 증정한다.
물건은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
◇토이저러스= 올해 처음으로 일부 매장이 추수감사절 밤 9시에 개장한다. 24일이나 25일 개장 매장 모두 처음 줄을 선 100명에게 48페이지(500달러 상당)에 달하는 무료 쿠폰북을 증정한다. 또 24일 오후 9시부터 25일 오후 1시 사이에 매장에서 아이팟 터치를 구입하면 50달러 상품권을 무료로 준다.
◇빅토리아스 시크릿= 11월 30일까지 최소 10달러 어치 상품을 사면 다음 번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 카드를 제공한다. 가격은 10달러, 50달러, 100달러, 500달러 등이지만 바코드를 찍어야 금액을 알 수 있다.
◇시애틀스 베스트= 시애틀스 베스트 페이스북 홈페이지(http://www.facebook.com/SeattlesBestCoffee)에 들어가서 ‘좋아요(like)’를 누르는 선착순 10만명에게 레벨3 무료 커피 샘플을 무료로 배송해준다.
◇고디바= 고디바 리워드 클럽에 가입하면 매달 참여 매장 방문시 무료 초컬렛을 받을 수 있다. 클럽 가입도 무료.
◇TGI 프라이데이스= 12월 31일까지 온라인 쿠폰(http://www.facebook.com/TGIFridays?sk=app_244310962292323)을 출력해서 가져가면 바에 앉는 3명 이상 그룹에 애피타이저 메뉴 하나를 공짜로 준다.
◇알렉산드리아시= 25일(금) 하루동안 알렉산드리아시가 운영하는 모든 주차장과 주차 미터기가 무료다.
유승림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