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주말가이드 11월25~27일] 할러데이 시즌은 '쇼핑 시즌'

유니온스퀘어 마켓에서…바니즈 레이디 가가 '워크숍' 까지

◆영화 ‘휴고’= ‘택시 드라이버(1973) ‘셔터 아일랜드(2010)’ 등 작품으로 알려진 뉴욕 퀸즈 태생의 ‘거장’ 마틴 스콜세지 감독이 ‘어린이 영화’라는 새로운 장르에 전격 도전했다.

뉴저지 출신 브라이언 센즈닉의 그래픽 소설 ‘위고 카브레(The Invention of Hugo Cabret)’를 원작으로 한 그의 첫 어린이 영화인 ‘휴고(Hugo)’가 23일 개봉했다. 휴고는 1930년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프랑스 파리 기차역에서 시계를 관리하면서 생계를 이어가는 고아 소년 ‘휴고’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휴고는 아버지가 유품으로 남긴 자동인형과 관련된 비밀을 풀이하는 과정에서 모험을 겪는다. 아사 버터필드, 주드 로, 클로이 모레츠, 벤 킹슬리 등이 열연한다. hugomovie.com.

◆휴 잭맨, 브로드웨이로 돌아오다= 호주 출신의 할리우드 스타 ‘울버린’ 휴 잭맨이 스크린을 떠나 브로드웨이 무대로 돌아왔다. 영화 ‘엑스맨(X-Men)’ 시리즈와 ‘케이트와 레오폴드(2001)’ ‘밴 헬싱(2004)’ 등에서 열연하던 그가 이번에는 본인의 이름을 딴 ‘휴 잭맨, 브로드웨이로 돌아오다(Hugh Jackman, Back on Broadway)’라는 원맨쇼로 브로드웨이를 달구고 있다.



그는 2004년 뮤지컬 ‘오즈에서 온 소년(The Boy form Oz)’로 토니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브로드허스트 극장(235 W 44th St between Broadway and 8th Ave)에서 이어지는 공연은 오는 2012년 1월 1일까지 계속된다. 68.50~156.50달러, 금~토요일 오후 2·8시, 일요일 오후 3시 등. 212-239-6200. hughjackmanonbroadway.com.


◆레이디 가가의 세계 들여다 보기= 할러데이 시즌을 맞아 백화점 바니즈 뉴욕(660 Madison Ave@61th St)이 ‘특별 디자이너’로 레이디 가가를 초빙했다. 바니즈는 5층 5500스퀘어피트를 레이디 가가에게 맡겼다. ‘가가의 할러데이 워크숍(Gaga’s Holiday Workshop)’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별 판매 이벤트에는 초콜릿부터 가죽 재킷까지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비롯, 할러데이 윈도우 전시, 비디오 전시 등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

패션 아이템 가격도 워낙 폭이 넓어 50달러짜리 선글라스부터 4000달러짜리 부츠 등이 가가 팬들을 기다리고 있다. 또 ‘본 디스 웨이’ ‘에지 오브 글로리’ 등 가가의 최신 음악을 캐롤 스타일로 편곡해 관람객들의 귀도 자극한다. 백화점 외관 1층 윈도우 전시에도 ‘머리카락’을 주제로 한 가가 특유의 독특함을 엿볼 수 있는 분장실로 꾸며놓았다. 내년 1월 2일까지..barneys.com.

◆유니온스퀘어 할러데이 마켓= 유니온스퀘어의 겨울 명물, 할러데이 마켓(Union Sq and W 14th St)이 지난 18일부터 등장했다. 100명 이상의 벤더들이 모여 판매하는 물건의 홍수 가운데서 할러데이 기분을 그냥 만끽하거나 적절한 제품을 찾는 재미가 있다.

선물뿐 아니라, 평소 내게 필요했던 아이템도 건질 수 있는 곳. 모자·스파용품·액세서리·커피·옷 등 독특한 물건을 골라 누군가가 “어디서 샀니?”라고 물으면 당당하게 “유니온스퀘어 마켓”이라고 자랑해 보자. 물론 마켓이 끝난 다음인 12월 24일 이후로 말이다. urbanspacenyc.com/union-suare-holiday-market.

◆이사가는 그리말디즈 피자= 건물주와의 렌트 분쟁으로 폐업 위기에 휘말렸던 브루클린브리지 아래의 명물 피자리아 ‘그리말디즈(19 Old Fulton St, Brooklyn)’가 기사회생했다. 주인 프랭크 키올리가 “바로 옆 건물로 옮기겠다”고 밝힌 가운데 새로운 사실이 드러났다.

바로 피자의 핵심인 ‘25톤 화로’는 가져가지 못한다는 사실. 일부에서는 화로를 가져가지 못하는 만큼 피자 맛이 변할까 우려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키올리는 “화로와 상관 없이 우리집 피자 맛은 똑 같을 것”이라고 고객들을 안심시키기 위해 나섰지만, 피자집이 이사하기 전에 마지막 향수를 느껴보는 건 어떨지. 그리말디즈는 이르면 29일 이전할 예정이다. grimaldis.com.

◆메리 제이 블리즈 무료 콘서트= 팝·랩·가스펠·R&B 등 부문 그래미상 9회, 멀티플래티넘 앨범 8개에 빛나는 메리 제인 블리즈가 25일 오전 7~9시 록펠러센터(30 Rockefeller Plz)에서 무료 콘서트를 연다.

MSNBC의 ‘토요타 콘서트’ 시리즈의 일부로 열리는 이번 공연에서 추수감사절을 맞아 블리즈의 다양한 음악을 무료로 즐겨보는 건 어떨까. 212-632-3975. today.msnbc.msn.com.

이주사랑 기자 jsrlee@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