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신비스런 건강식품 요구르트

젖산균 많아 소화제 역할
혈압 환자에도 건강 스낵

부드러운 맛의 반액체로 되어 있는 요구르트는 '신비스런 건강식품'이라 불릴 정도로 이점이 많다. 어린아이부터 나이 든 사람에 이르기까지 먹으면 도움되는 식품 중에 하나다.

#. 먼저 소화를 돕는다

영양학자들이 식 후 디저트로 가장 많이 권하고 있다. 아이스크림을 먹었을 때와 같은 입안의 만족감을 주면서 동시에 젖산균이 많아 소화제 역할을 톡톡히 하기 때문이다. 제품에 따라서는 유산균이 얼마나 많이 포함되어 있는지 성분표시에 밝혀 놓은 것도 있다. 평소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이나 과식을 해서 속이 거북할 때일수록 식후 디저트로 요구르트를 먹으면 좋다. 장에 좋은 박테리아를 균형 있게 잡아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변비에도 큰 도움을 준다

#. 얼굴에 화색을 준다

얼굴 피부관리를 돈 들이지 않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요구르트에 풍부한 젖산 성분은 표피의 오래된 각질층을 자연스럽게 벗겨 준다. 따라서 여드름을 없애주고 무엇보다 여성들에게 '강적'인 잡티를 제거해 주는데 한 몫을 해준다. 따라서 잔주름도 펴진다. 그러기 위해서 해야 할 것은 그릭(Greek) 요구르트 1컵에 올리브유나 아몬드 기름을 2~3방울 떨어 드린 다음 꿀을 작은 찻숟가락 하나 넣어 잘 섞는다. 이것을 얼굴에 고루 펴서 바른 다음 20~30분 지나서 세안 한다. 조심할 것은 물기를 수건으로 닦아내는 대신에 손바닥으로 가볍게 두드려가면서 서서히 얼굴을 말리면 더 효과가 좋다. 이 같은 방법을 일주일에 두 번 정도 해보면 얼굴색이 환하게 되고 혈액순환도 잘 되어 자연스런 화색이 돌아온다.

#. 놋쇠의 녹을 닦는데 사용한다

놋쇠(구리)로 만든 그릇이나 장식품은 푸른 녹이 잘 쓰기 때문에 관리에 애를 먹게 된다. 요구르트의 젖산 성분은 구리의 녹을 용해시키는데도 많이 응용된다. 방법은 일단 젖은 수건으로 녹이 슨 부위에 물기를 적당히 배게 한 다음에 깨끗한 면 헝겊에 큰 테이블 스푼 정도의 요구르트를 발라 녹을 닦는다. 어느 정도 육안으로 보았을 때 푸른 녹이 없어지면 요구르트를 휴지로 닦아낸 다음에 다시 더운 물로 헹구어 준다. 물기는 깨끗한 천으로 완전히 닦아주면 본래 구리의 색상으로 빛나게 된다.

#. 혈압에 좋다

심장에 좋은 것이 요구르트다. 그러나 이때는 반드시 지방을 제거한 팻-프리(fat-free) 또는 저지방(low-fat) 요구르트를 선택해야 도움을 받는다. 요구르트에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처럼 혈압을 낮춰주는 성분들이 풍부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는 건강 스낵이 된다.

김인순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