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주말 가이드 11월 18~20일] 음악광들이여 베토벤을 듣자

조이스 양 등 줄리아드 출신 뮤지션
소나타 마라톤 연주회

◆WQXR 베토벤 마라톤= 클래식 음악팬들을 위한 희소식! 라디오 WQXR이 베토펜 피아노 소나타 32곡 마라톤 연주회를 연다.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그린 스페이스(44 Charlton St@Varick St)에서 열리는 이번 연주회는 ‘베토벤의 달’ 11월을 맞아 특별히 열리는 행사다.

월광·템페스트·열정·고별·비창 등 그의 소나타 32곡 전곡을 들을 수 있는 이 연주회의 라인업은 피아니스트 조이스 양과 바이올리니스트 제니퍼 고의 남편인 벤자민 호크만을 비롯, 이논 바나튼, 알레시오 백스, 조나단 비스, 제레미 덴크이다. 이들과 줄리아드음대 출신 ‘떠오르는 스타’들이 베토벤의 음악 세계를 뉴욕에 소개한다. 하루 패스 50달러. 646-829-4400. greenespace.org.

◆발상의 전환= 회오리 모양의 전시관으로 유명한 구겐하임뮤지엄(1071 5th Ave@89th St)에서 ‘발상의 전환’을 펼친 전시가 열린다. 벽에 작품을 걸지 않고 회오리 벽 중앙 빈 공간에 와이어로 작품을 모두 매달았다.

이 독특한 전시의 주인공은 이탈리아 출신 화가이자 조각가인 마우리지오 카텔란. 오는 1월 22일까지 이어지는 전시에는 자신의 모형이 옷걸이에 걸려 있는 작품 ‘라 레볼루지온느 시아모 노이’를 비롯, 여러 가지 파격적인 작품들을 공중에 달아놓고 관람객들을 기다린다. Guggenheim.org.



◆백화점 윈도우 구경= 할러데이 시즌을 맞아 각 백화점들의 ‘윈도우 디스플레이 뽐내기’ 시즌이 돌아왔다. 이번 주말을 전후로 야심찬 작품을 선보이는 각 백화점들을 소개한다.

먼저 현재 디스플레이를 진행하고 있는 백화점은 5애브뉴 ‘헨리벤델’, ‘로드 앤 테일러’, 렉싱턴애브뉴 ‘블루밍데일’, 34스트릿 ‘메이시’ 등이다. ‘삭스5th애브뉴’와 ‘바니스’ 백화점은 21일 공개한다. 백화점 말고도 렉싱턴애브뉴의 ‘딜런스 캔디바’도 쇼윈도우를 공개하며, 록펠러플라자의 ‘앤스로폴로지’도 매장 분위기와 어울리는 윈도우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명품관도 예외는 아니다.

펜디·까르띠에·루이비통 등도 곧 윈도우 디스플레이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헨리벤델의 경우 하이엔드 패션으로 무장한 자유의 여신상이 루돌프를 끌고 가는 독특한 장면을 연출했다.

◆기프트 숍 톱10= 선물을 주고받을 시즌이다. 나들이 겸 선물 쇼핑에 나서는 주말은 어떨까. C원더(72 Spring St between Crosby and Lafayette Sts. 212-219-3500. cwonder.com.)는 적당한 가격에 독특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모노그램 플랫 신발이 8달러, 미니 컵케이크 메이커가 38달러, 또 나일론 토트백이 58달러 등이다.

컨시더로시티(191 W 4th St between Barrow and Jones Sts. 646-397-4438)에는 알파벳 양초(10달러), 핸드메이드 쥬얼리·핸드백 등 편안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매장에서 센스가 엿보이는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브루클린의 아울 앤 티슬 제네럴 스토어(72 Franklin Ave, Crown Heights. 347-469-0432. owlandthistlegeneral.com)는 친환경적이고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이 있다. 나무 면도 세트(35달러), 나뭇결 포장지(8달러) 등이 있다.

◆스탠다드호텔 아이스링크= 하이라인 파크 아래에 있는 스탠다드 호텔 아이스 링크(848 Washington St@W13th St)에서 아이스 스케이트를 즐기자. 브라이언트파크나 록펠러 링크가 붐벼서 싫은 이들에게는 좋은 곳이다. 오전 9시부터 오전 1시까지 이어지는 영업 시간도 데이트하기에 적당하다.

또 야외 카페하우스(Kaffeehaus)에서는 치즈 퐁듀, 진한 핫초콜릿, 스파이스 애플 사이더, 에그노그 등을 7달러에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입장료는 12달러, 스케이트 대여는 3달러. standardhotels.com.

◆너랑나랑 스타벅스로!= 할러데이 시즌을 맞아 스타벅스가 가슴 따뜻해 지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17~20일 오후 2~5시 사이에 근처 스타벅스에서 할러데이 음료를 구매하면, 함께 한 동반자에게 무료로 할러데이 음료를 하나 더 제공한다.

할러데이 시즌마다 스타벅스를 다시 찾아오는 음료로는 페퍼민트 모카, 뉴 스키니 페퍼민트 모카, 카라멜 브룰레 라떼, 진저브레드 라떼, 에그노그 라떼 등이 있다. 이번 주말, 가까운 스타벅스를 방문해 따뜻한 음료도 나누고 따뜻한 마음도 나눠보자. www.starbucks.com.

이주사랑 기자 jsrlee@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