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협력·화합 통해 덕<德> 세우는 교회협 되자", 회장 양승호 목사 취임…이사장 이대연 장로도

"명예 실추 안 된다"며 교협 정체성 확립 강조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 제38회기 회장 양승호(뉴욕순복음연합교회) 목사를 비롯한 집행부가 14일 취임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지난 몇 개월 동안 교회협 회장후보였던 목사가 후보자격이 상실되고 회장을 뽑는 총회를 둘러싸고 각종 논란이 계속됐던 탓에 이날 취임식은 그 어느 때보다 '화합''연합''소통'이 강조됐다.

새 회장 양 목사는 취임사를 통해 "지난 38년 동안 이어져 온 뉴욕교회협의 정통성과 역사성을 누구든 부인해서는 안 된다"며 "또한 교회협 명예가 실추 돼서도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는 총회가 끝난 지 하루 만에 일부 목사들에 의해 추진되는 뉴욕지구한인교회연합회이란 단체로 인해 교계 혼란이 계속되자 이를 두고 나온 말로 보인다. 양 목사의 회장 취임과 함께 새로운 단체 추진 등 논란은 점차 줄어들 전망이다.



양 목사는 앞으로 1년 동안 펼칠 사역에 대해 "우선 교회협 정체성 확립에 나서겠다"며 "소통과 연합에 전심전력하고, 미자립교회 지원하는 일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교회협 회장을 지낸 김상모 목사는 '믿음에 덕을 세우는 교협'이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LA 등 많은 교회협이 분열됐지만 뉴욕교회협은 덕이 있어 정통성을 잘 이어 왔다"면서 "교회들이 잘 협력해 귀한 덕을 세우는 교회협이 돼라"고 역설했다. "그러기 위해선 공의·화목·사랑이 있어야 하고 기도에 힘써야 된다"고 덧붙였다.

새 이사장 이대연(은혜교회) 장로는 "교회협 발전, 교계 화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김해종 목사는 "온유한 지도력 발휘"를, 박휘소 목사는 "즐겁고 신나는 회장직 수행"을 권면했다. 뉴저지교회협 회장 유재도 목사는 "사회봉사에 힘쓰는 교회협이 됐으면 한다"고 소망했다.

이날 회장 취임식과 함께 1년 동안 일할 집행부도 발표됐다. 총무엔 교회협 국제분과위원장 등으로 꾸준히 봉사해 온 이희선(새언약교회) 목사가, 서기엔 지난 회기 서기였고 선거관리위원장 대행을 지낸 현영갑(뉴욕샘물장로교회) 목사가 맡았다.

이외에도 선교분과위원회 위원장 이광희(할렐루야뉴욕교회) 목사를 비롯한 교육·목회·단기선교 분과위 등 35개 분과위원장도 임명됐다. 또한 자문위원회 위원장 김해종 목사를 비롯한 장학·선관위원회 등 27개 특별분과위원장도 구성했다.

정상교 기자 jungsang@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