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115개 부스 설치…볼거리·놀거리·먹을거리 '한가득'

축제 100배 즐기기…'알고 보면 더 재미있다'

▶전시장 및 일반 부스

단체 및 각종 업체들의 홍보 부스 특산물 판매 부스를 합쳐 약 115개의 부스가 설치된다.

제주도와 천안시는 헛개나무차와 호두과자 호두 등의 견과류 및 각종 건강식품 등 지역 특산물을 선보인다.

축제장 입구 쪽에 부스를 마련한 평창은 2018년 동계올림픽 홍보를 위해 '평창 홍보사진 전시관'을 만든다.

도요타도 평창 홍보관 바로 옆에 마련된 전시장에서 올해 새로 출시된 차량을 소개한다.

▶먹거리 부스

축제장 입구쪽에 마련된 먹거리 부스에는 11개 업체가 나와 음식을 판매한다.

'독일 베이커리' '댈리 만주' '유향 순대' '아리랑 마켓' 등은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순대 만두 김밥 떡볶이 등 분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장터국수 해물파전 등 한국 전통음식들이 시골 장터의 향수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

한식당 '고구려'는 불고기와 갈비를 직접 바비큐 그릴에 구워 밥과 함께 제공한다.

▶무대 및 객석 규모

무대는 가로 56피트 세로 32피트 높이 19피트로 기존 무대보다 약 1.5배 더 넓어지고 높아졌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의 주역 나승연씨의 개막식 축하인사를 시작으로 축제의 하이라이트 'K-POP 수퍼스타쇼'가 열리는 마지막날까지 쉴 새 없이 각종 공연들이 이어진다. 객석 규모도 지난 해보다 300석이 더 늘어난 800석으로 늘었다.

한국 유명 연예인을 비롯해 타인종 밴드 마술쇼 등 다양한 볼 거리가 이 무대에서 펼쳐지게 된다.

▶씨름대회장

대회 마지막날(16일)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인 '천하장사 씨름대회'를 위해 특별히 마련된 장소다.

경량급(175파운드 이하) 중량급(175파운드 이상) 여자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대회는 재미한국민속씨름 협회 김광일 회장이 심판을 맡아 엄정하게 진행한다.

최종 우승자인 천하장사에게는 500달러의 상금이 지급되며 각 종목 3등까지 상품이 주어진다.

씨름대회는 2년 전부터 여자 씨름대회를 개최해 타인종 관람객은 물론 한인들에게도 큰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니발 및 게임장소

대형 카니발 업체 '샘락'(Shamrock)에 의해 설치되는 20여 개의 놀이기구는 그야말로 축제의 묘미.

놀이기구는 종류에 따라 어린 아이 성인할 것 없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탑승료는 2~4달러다. 15달러에 구입할 수 있는 자유 이용권은 오늘(14일)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각각 사용할 수 있다.

공 던져 원안에 집어넣기 총 쏘기 등 축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게임들도 10여 개 이상 선보인다.

셔틀버스 이용 요령

OC한인축제재단측은 OC한미노인회와 해바라기 관광의 협조를 얻어 사상 최초로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셔틀 서비스는 오늘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 1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16일 오전 10시부터 9시까지 축제기간 내내 제공된다. 배차 시간은 따로 정하지 않았고 이용객이 모두 차면 출발한다.

14 16일은 55인승 셔틀버스 1대 15일은 27인승 셔틀버스 2대가 투입된다.

버스 승 하차는 가든그로브 불러바드의 임페리얼 스파(8251 Garden Grove Blvd) 빛고을명가 한식당(8902 Garden Grove Bl) 항아리칼국수(9916 Garden Grove Blvd) 식당 앞 등 3곳에서 할 수 있다.

▶문의:(714)539-3002 OC축제재단 사무실

주차장 이용 방법 및 가는 길

행사장 근처에 주차하려면 축제장의 동쪽 울타리 바깥에 위치한 제일침례교회(12761 Euclid St)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5달러를 내면 하루종일 차를 세울 수 있다. 약 70여 대 차량을 수용할 수 있다. 메인 스트리트를 중심으로 축제장 입구 건너편에도 주차가 가능하다.

LA한인타운에서 오는 참가객들의 경우 5번 프리웨이를 타고 남행하다 유클리드 출구(112번)에서 내려 남쪽으로 약 4마일 가다 메인 스트리트를 만나 직진하면 행사장에 이르게 된다.

오렌지카운티 남부에서 행사장을 찾는 이들은 ▶5번 프리웨이를 타고 오면 22번 웨스트 405 프리웨이를 타면 22번 이스트로 갈아탄다. 유클리드 출구(11번)로 내려 좌회전해 가든그로브 불러바드를 따라 가다 메인 스트리트를 만나면 우회전한다. 약 0.2마일 직진하면 행사장 입구가 보인다.

김정균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