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9월 마지막 주말, 가을 맞이 등산 어때요?

포토맥 빌리코트· 슈가로프 마운틴 등산 코스 등 인기
센터빌 불런파크, 캠핑으로 가족 여행 적격

가을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 9월의 마지막 주말이다. 고된 일상에서 지친 심신을 싱그러운 자연 내음이 주는 고요한 설레임에 빠뜨려 보는 것은 어떨까.
기상청에 따르면 주말인 24일과 25일은 아침 최저기온이 60도, 낮 기온이 73~74도로 등산이나 산보를 하기엔 안성맞춤의 날씨다.

일요일인 25일에는 소나기가 내릴 확률도 있다. 등산 마니아들은 “살짝 비가 내릴 때나 비온 뒤에 산행만큼 촉촉하고 맑은 공기는 없다”고 입을 모은다.

여성들의 경우 가을철 돋아나는 입맛에 몸매 관리가 걱정이라면 비싼 가입비를 내지 않고도 살을 뺄 수 있는 운동이 등산이다.

산행은 최소 1시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기 때문에 체지방을 줄이는 효과가 탁월하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등산을 4시간 동안 할 경우 보통 1500kcal의 열량이 소모된다.



등산 전문 웹사이트인 ‘올트레일스(alltrails)’가 추천하는 워싱턴 일원의 인기 산행 코스를 소개한다.

◇빌리고트 트레일(Billygoat Trail)= 메릴랜드 포토맥 인근에 있는 빌리고트 트레일은 4마일 거리의 등산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야생화나 경치를 감상하기 좋은 곳으로도 알려졌다. 예상 산행 시간은 3시간이며 난이도는 높은 편이다.
▷주소:11710 MacArthur Blvd., Potomac, MD



◇슈가로프 마운틴(Sugarloaf Mountain)=메릴랜드 딕커슨 인근에 있는 슈가로프 마운틴은 탁 트인 경치와 함께 8.1마일 거리의 등산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초보자를 위한 코스도 있으며 애완견도 입장이 가능하다. 난이도는 중간 수준이다.
▷주소: 7901 Comus Rd., Dickerson, MD



◇그레이트 폴스 오버룩(Great Falls Overlook)= 포토맥 인근의 그레이트 폴스 오버룩 트레일은 0.5거리의 짧은 코스로 30분 정도 간단한 산보를 원한다면 적격이다. 또한 암벽등반 코스가 있어 연중 내내 이용이 가능하다.
▷주소: 11710 MacArthur Boulevard, Potomac, MD

◇불런파크 오코쿠안(Bull Run-Occoquan Trail)=버지니아 센터빌의 불런파크 오코쿠안 트레일은 총 18마일 코스다. 캠핑이 가능해 가족들과 자연 속에서 ‘웰빙’주말을 즐길 수 있다.

▷주소: 7700 Bull Run Drive Centreville, VA



◇새비즈 파크(Savage Park)=메릴랜드 제스업에 있는 세비지 파크 트레일은 난이도가 중간 수준인 8.2마일을 코스를 갖고 있어 인기 있는 등산로 중 하나로 꼽힌다.
소나무와 오크나무 향이 물씬 풍기는 코스를 따라가다 보면 체서피크만의 지류인 패턱센트강을 만난다. 메릴랜드 주에서 가장 긴 강으로 유역면적이 2479km²이다.

▷주소: 8400 Fair Street, Savage, MD

이성은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