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비영리단체 40곳 지원 '사랑이 함께 뛴다'

해피빌리지 런칭 기념…내달 10일 타운서 5km 마라톤

다음달 10일에 열리는 사랑나눔 'LA 사랑나누기 5km 마라톤'에 대한 각계 각층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한인 커뮤니티에서 사회 약자층을 돕고 있는 비영리 봉사단체 40곳을 전폭적으로 지원한다는 좋은 취지 덕에 사랑의 마라톤에 많은 정재계 인사들과 일반인은 물론 동호회와 일반 단체와 봉사단체들이 마라톤 대열에 참여하고 있다.

이들 비영리단체들은 정부 보조금 삭감과 기업 및 개인 후원금 감소로 인해 운영에 심각한 차질을 빚고 있다. 이때문에 이들 단체가 돕던 노인.불우 여성과 아동.홈리스.장애인.마약중독.가정폭력 희생자들이 더욱 고통을 받고 있다. 사랑의 마라톤을 통해 기부금이 전달될 단체 40곳은 다음과 같다

홈리스·장애인·마약중독자 등
어려운 이웃들에 희망의 손길
각계각층 마라톤 참여 이어져
◆ 장애인


비전시각장애인센터 비전케어서비스 미주서부 한미나눔연맹 에이팩 아시안재활서비스 한미특수교육센터 조이센터 장애인을 사랑하는 사역자들의 모임(이하 장사모) 샬롬장애인선교회 남가주밀알선교단 등 10개 단체는 선천성 또는 후천성으로 장애를 가진 장애인을 돕는 단체들이다.

비전시각장애인센터와 비전케어서비스 미주서부 모두 시각 장애인 지원단체로 센터는 점자 및 점자 타자 교육과 보행 및 독립생활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비전케어서비스는 시력회복이 가능한 시각장애인에게 시력을 다시 찾아주는 일을 하고 있다.

에이팩 아시안재활서비스 한미나눔연맹은 정신과 신체의 발달이 지연되는 발달장애를 가진 장애인들에게 독립 생활은 물론 사회생활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재활과 직업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 남가주밀알선교단 조이센터 샬롬장애인선교회 장사모는 정신적 재활 장애인과 가족 캠프 장애인 교제 연구와 상담 장애 아동 전문 치료 및 성인 장애인을 위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가정폭력 피해자

한인가정상담소 아태보호센터 샤론센터 푸른초장의 집 무지개선교회 굿사마리탄홈 등이 가정폭력 피해자 구제에 나서고 있다. 한인가정상담소는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피해자 지원은 물론 이민 한인 가정의 정신건강과 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아태보호센터.샤론센터.푸른초장의 집.무지개선교회는 피해자들을 위한 임시 보호소와 상담 서비스 및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굿사마리탄홈은 쉼터를 제공하다가 지원금 감소로 운영을 중단하고 무료 정신건강 치료 센터로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 저소득층·노숙자

조이 기버 울타리선교회 예수사랑세계선교회 아가페선교회 시온복음선교회 소중한사람들 거리의 교회 등 8곳은 노숙자와 불우한 이웃에게 무료 급식과 임시 숙소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울타리선교회 예수사랑세계선교회 소중한사람들 거리의 교회는 노숙자들을 찾아다니며 무상 급식을 시행하고 있으며 조이 기버는 세인트제임스 성공회 교회에서 노숙자와 저소득층에게 무료로 식품을 나눠 줄뿐 아니라 한인 노숙자들에게는 쉼터를 제공하고 이들이 제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아가페선교회와 시온복음선교회는 노숙자뿐만 아니라 마약.알코올.도박 등의 중독자들을 위한 무료 식품 지원과 쉼터 제공은 물론 제기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노인·여성·아동

사회의 약자층인 불우한 노인 여성 아동 등을 지원하는 단체들로는 KYCC 한미여성회 은혜의 방주교실 아이켄 밸리 한인 봉사회 오하나재단 한인어린이회관 총체적복음사역연구소 등 9곳이다. 오하나재단은 불우 아동들이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기근과 기아로 허덕이는 재개발국가의 아동과 청소년도 후원하고 있다. 은혜의 방주교실은 가정 형편상 여름학교를 갈 수 없는 학생들을 위해 6주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정규 공립학교 교사자격증을 취득한 1.5세 교사들로 구성된 아이켄은 한국어와 영어 병행 교육과 한인 2세 대상 한국문화 교육은 물론 학생복지 사업으로 사랑의 안경과 무료진료도 실시하고 있다.

또 총체적복음사역연구소도 무료로 한글.미술.피아노.플롯 등의 악기를 가르치며 KYCC는 불우 환경의 아동들에게 정신 상담 및 의료 서비스는 물론 각종 교육과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한미가정상담소는 가족 부부와 자녀 개인에게 전문적인 상담을 한미여성회는 여성들의 지도력 개발과 전화상담을 하고 있다. 또한 밸리 한인 봉사회는 독거노인을 직접 방문하여 식생활에 필요한 물품 제공은 물론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기타

미국 적십자사 굿네이버스 한미연합회 소망소사이어티 생명의 전화 킴보재단과 미주한인봉사단 등도 지원받는 단체들이다.

굿네이버스는 식수 부족으로 시달리는 아프리카 주민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 '소망 우물 파기' 등 전세계 가난하고 소외된 지구촌 이웃을 돕고있는 비영리단체이며 소망소사이어티는 죽음을 앞둔 이들의 마지막 길을 돌봐주는 호스피스 전문 단체다. 생명의 전화는 자살 알코올.마약 중독 우울증 등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는 한인들에게 전문적인 전화 상담을 제공하는 단체이며 킴보장학재단은 미전역 불우한 환경에서 공부하는 한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미주한인봉사단체는 노숙자와 노인 등 불우 이웃 돕기와 저소득층 무료검진 긴급 구호를 위한 성금 모금 등 도움이 필요한 한인 사회 곳곳을 지원하고 있다.

▶참가문의:(213-368-2607 2630)

진성철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