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주말 가볼만한 곳] 서핑과 익스트림 스포츠 짜릿함 '동시에 만끽'

헌팅턴 비치 축제 7일 피날레
어바인서는 '별빛 아래 댄스'

◆바다 위 대형 파도를 가르며 고난도의 묘기를 펼치는 서퍼들을 볼 수 있는 '시원한 축제'에 참가해 보자.

세계 최대 규모의 권위 있는 서핑 대회 '나이키 US 오픈 서핑대회'(Nike US Open of Surfing)가 일주일째 이어지고 있다. 7일까지 9일간 계속되는 대회는 매년 4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모이는 헌팅턴 비치 최대 연례 행사다.

'서프 시티'(Surf City)로 알려진 헌팅턴 비치의 아름다운 3.5마일 해변에서 서핑 대회는 물론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 쇼 문화.엔터테인먼트 공연 등 모든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바다 축제'까지 함께 마련된다. 5일까지는 주로 예선전이 펼쳐졌지만 최고의 서퍼를 가르는 남녀 결선은 대회 마지막날인 7일 이루어진다.

결선과 함께 댄 레이놀드 켈리 스레이터 조르디 스미스 줄리안 윌슨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세계적 서퍼들의 현란한 고난이도 묘기 역시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익스트림 스포츠의 빅3중 하나인 BMX(바이시클 모터크로스)대회는 '나이키 6.0 BMX Pro'라는 이름으로 열린다. 프로 선수들의 아찔한 묘기 시범을 관람할 수 있다.

라이브 음악을 연주하는 콘서트장과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공연이 풍성하다. 댄스콘테스트 선수 사인회 서핑 관련 장비 전시회도 열린다.

서핑 대회는 오전 7시부터 시작하며 축제는 8시부터 시작된다. 행사 참여는 무료.

▶주소: 400 Pacific Coast Hwy Huntington Beach

▶문의: (424)653-1900

◆이번 주말 어바인에서는 '별빛 아래 댄스'(Dancing Under the Stars)페스티벌이 열린다.

6일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1시까지 열리는 댄스 페스티벌은 '어바인 아웃도어 이벤트센터'(Irvine Outdoor Event Center)에서 제공하는 행사 중 하나다.

이 날 행사에는 '쿠퍼 캐년 밴드'의 라이브 컨트리 음악을 연주한다. 가족 연인 남녀노소 모두 자유롭게 댄스 플로어 위에서 춤을 출 수 있다. 댄스 플로어 주변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패티오가 마련돼 있으며 베베큐 음식과 각종 음료가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빠른 템포의 컨트리 음악이 맞춰 춤을 추는 참가자들은 전문 댄서들에게 직접 춤을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또 이들 댄서들의 시범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어린이들이 흥겹게 춤추고 놀 수 있는 자녀들을 위한 무대도 마련된다.

'어바인 아웃도어 이벤트센터'에서는 지난 4월 오픈해 매 주 금요일과 토요일 가족들을 위한 풍성한 행사를 제공하고 있다.

이 곳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들은 웹사이트(www.irvineeventcent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소: 6441 Burt Rd.Irvine

▶문의: (949)551-2001

김정균 기자 kyun8106@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