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김의 UC 대입가이드] 나노과학 연구 UC 샌타바버러 재조명
제니 김/어드미션 매스터즈
그럼에도 한인 학부모들과 상담을 하다보면 자녀가 UC버클리 UCLA UC샌디에고 UC어바인외의 UC대학들에는 의외로 무심하다는것을 느낀다.
각각의 UC 캠퍼스는 특징이 있다. 자녀에게 잘 맞는 대학을 선택 지원하기 위해서 각 대학들의 특징을 살펴보기를 바란다.
1944년 캘리포니아 스테이트 칼리지에서 UC 대학으로 편입된 UC 산타바바라는 국립과학재단(National Science Foundation :NSF)로부터 연구 지원을 받고 있는 대학중의 하나로 엔지니어링 프로그램의 발전이 눈부시다.
경쟁률이 가장 치열한 전공분야는 엔지니어링 분야이며 엔지니어링을 지원하고자 한다면 지원서 작성시 컴퓨터 컴퓨터사이언스 전기 기계공학 화공학중에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반드시 기입해야 한다.
특히 대학은 나노 기술 연구가 활발 하고 UCLA와 함께 협력하여 최첨단 나노 기술을 연구하고 있으며 나노시스템 연구소가있다.
나노기술은 손재주가 좋고 머리가 뛰어난 한인 학생들에게 잘 맞는 기술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어 신중하게 고려해보길 바란다.
난쟁이라는 뜻에서 유래한1 나노미터(nm)는 10억분의1을 뜻하며 원자 서너개가 배열된 정도의 극히 미세한 작은 크기이며 머리카락의 10만분의 1에 해당한다.
노벨 화학상 수상자인 코넬 대학의 Roald Hoffmann 교수는 나노기술을 아래와 같이 정의했다. "나노기술은 매우 섬세한 성질을 지닌 매우 작은 축조물들을 천재적인 능력으로 대단 정밀하면서도 우아하게 그리고 친환경적으로 축적하는 방법이며 이 방법을 통해서만 인류의 미래가 있다."
이미 2011년 현재 기준 SD카드 최대 용량은 2 테라바이트 (1 TB = 1012 bytes = 1000000000000 bytes) 까지 사용하고 있다.
이외에도 UC 산타바바라는 미대와 공대간의 연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영화나 TV 뉴미디어 디지털 미디어 위성 커뮤니케이션등을 공부할수 있는 효율적인 프로그램들도 있다.
특별히 'College of Creative Studies'에서는 예술을 비롯하여 문학 생물학 물리학 수학 컴퓨터 화학등의 분야에 재능있는 학생들을 위하여 개인적으로 지도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어 다른 UC 캠퍼스에는 없는 재능이있는 학생들만을 위한 특별 단과 대학이 존재한다.
UC 산타바바라는 뉴스위크지가 선정한 가장 열기가 왕성한 대학(Country's "hottest" college)에 두 번이나 선정되었다. 아름다운 캘리포니아 산타바바라의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UC계열 대학중 아시안의 비율이 가장 적은 대학이기도 하다.
다섯 개 대학시스템에 200개가 넘는 전공과 학위 그리고 자격증 프로그램이 있으며 그 다섯개 대학은 미술과학대 공대 문리대 도널드 브랜 환경공학과 경영대 일반 대학원 게버츠 교육 대학원이다.
▶www.TheAdmissionMasters.com (213) 905-3365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