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Summer Beauty Project] 백화점 판촉 행사·여성잡지 설문·인터넷 노려라

화장품 무료 샘플 챙기려면

화장품은 써보고 골라야 하는 대표적인 상품 가운데 하나다.

한국과 미국을 가리지 않고, 끊임없이 무료 화장품 샘플이 공급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이는 동시에 화장품 가격에는 으레 무료 샘플 가격이 반영돼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판촉용으로 나도는 미국의 무료 샘플 화장품 가운데는 용량이 2~3주 정도는 거뜬히 쓸 만큼 큰 것도 적지 않다. 알뜰 쇼핑에 익숙한 여성들 중에는 무료 샘플을 아주 잘 챙기는 사람들도 있다. 무료 화장품 샘플을 손에 넣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백화점
직원의 상세한 정보는 덤
공짜 화장 서비스 받기도
▶백화점 쇼핑 때 화장품 코너 살피기


백화점이나 대형 쇼핑 센터치고 화장품 가게가 입점해 있지 않은 경우는 드물다.

옷을 사든 혹은 다른 물건을 사든 백화점이나 대형 쇼핑센터에 들른다면 화장품 코너를 한 번쯤 돌아보고 나오는 것이 좋다. 수시로 판촉 행사를 하기 때문이다.

화장품은 피부특성 등에 따라 자신에게 잘 맞는 것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것도 있으므로 일단 써보고 고르는 게 상식이다. 자신에게 잘 맞지 않는다면 딸이나 어머니 등에게 시용을 권장해볼 수도 있다.

무료 샘플을 받으면서 화장품 가게에 근무하는 직원으로부터 이런 저런 설명을 들을 수도 있다. 반대로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도 있다. 무료 샘플을 받으면서 상세한 화장 정보를 같이 얻을 수 있다면 그 또한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이다.

백화점의 일부 화장품 코너는 아예 일정 액수 이상의 화장품을 구매하면 결혼식 신부 화장에 준하는 공짜 화장 서비스를 해주기도 한다.

인터넷
신상정보 기입해야 보내줘
SSN 요구하면 이용말아야
▶인터넷 사이트에서 샘플 받기


인터넷은 집에 편안히 앉아서 무료 화장품 샘플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구글이나 야후 등의 검색 엔진에 ‘프리 메이크업 샘플(free makeup sample)’ 등의 단어를 넣으면 공짜로 화장품 샘플을 나눠주는 사이트들이 뜬다.

태닝로션, 립스틱, 샴푸, 오일, 파운데이션 등 무료 나눠주는 화장품 종류도 가지가지이다. 아예 무료로 샘플을 공급하는 인터넷 사이트들만 모아 놓은 별도의 사이트도 있을 정도로 인터넷을 통한 무료 샘플 판촉은 활발한 편이다.
다만 인터넷을 통해 무료 샘플을 얻을 때 불편한 점은 자신의 신상 정보가 부분적으로나마 노출된다는 점이다.

주소와 이름, 연락 전화번호 등을 기입해야 무료 샘플을 보내주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신상 정보 노출을 극도로 꺼리는 타입이라면 인터넷을 이용하지 않는 편이 낫다. 혹 소셜 시큐리티 번호라든지 은행 카드 번호 등을 요구하는 사이트가 있다면 이런 사이트는 이용하지 않는 게 안전하다.

▶잡지 등의 화장품 광고 설문 참가

인터넷 등장 이전만 해도 무료 화장품 샘플을 얻는 사람들 가운데는 잡지 등 인쇄매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였다.

여성 잡지 등의 화장품 광고를 유심히 살펴보면, 설문 즉 간단한 서베이를 실시하는 예를 종종 발견할 수 있다. 이런 설문 스타일의 광고는 흔히 서베이에 응해 주는 대가로 무료 화장품 샘플을 내건다.

인터넷에서 샘플을 얻을 때와 마찬가지로, 보통 이름과 주소, 전화 연락처 등의 기본적인 신상 정보를 기입한 뒤 우편으로 부치면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 무료 샘플이 배달돼 온다.

▶대형 판촉 행사 때 샘플 받기

백화점의 화장품 가게이든 인터넷 사이트이든 일반적으로 얻을 수 있는 무료 화장품 샘플은 단품이다. 1개 혹은 2개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연중 한 두 차례 실시되는 대형 판촉 행사 때는 얘기가 달라진다. 판촉용 샘플 또한 세트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다. 다만 이런 세트 샘플을 얻으려면 대부분 일정액 이상의 화장품 구매가 조건인 경우가 많다.

화장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는 10대의 자녀들이 있다면, 무료 샘플 화장품은 시험 삼아 해보는 화장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다. 무료 샘플 화장품의 용량은 천차만별인데, 드물게는 정식 화장품과 맞먹는 용량을 가진 것도 있다.

이런 샘플 화장품은 자세히 보면, 비매품(not for sale) 등의 문구가 적혀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무료 샘플 화장품은 가까운 사람들에게 무료라는 사실을 알리고, 선물로 활용할 수도 있다.

김창엽 객원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