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Summer Beauty Project] 파란색 아이섀도 은은하게 바르고 마스카라로 강조하면 얼굴이 살죠

여름 바캉스 메이크업 '눈' 에 달렸다

여름에는 평소보다 화장품 사용 단계를 줄이는 것이 원칙이다. 해변·수영장 등 물놀이 장소에서는 말할 것도 없다. 그렇다고 메이크업을 포기할 수도 없는 일. 이럴 땐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를 제대로 해 눈매를 살리는 것이 답이다. 눈을 강조하면 두 세 가지 화장품만으로도 충분히 멋진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하지만 아이라인을 두껍게 그리는 강렬한 스모키 화장은 금물이다. 여름철 물놀이 장소에서는 눈망울이 또렷하고 눈이 커 보이는 효과를 누릴 정도로만 메이크업 해야 한다. 피부 표현은 결점을 커버할 정도로만 최소한으로 한다. 파우더, 블러셔 등을 많이 사용하면 땀과 물기로 화장품이 흘러내려 흉해 보일 수 있다.

① 기초 스킨 케어

여름에도 기초 스킨 케어는 반드시 해야 한다. 덥다고 세안 후 아무것도 안 바르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러면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피지 분비가 과다해질 수 있다. 스킨 케어 제품을 통해 적절하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야만 피부 자체의 수분 함유량이나 피지분비가 조절된다.

 바르는 제품은 3가지면 된다. 세안 후 액체 스킨(토너)-에센스-자외선 차단제의 순서로 바른다. 피부가 많이 건조하다고 생각되면 자외선 차단제 전에 밀크로션을 바르되, 크림은 메이크업 제품과 섞여 흘러내릴 수 있으니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② 베이스 메이크업

베이스 메이크업은 BB크림이나 액체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것으로 충분하다. 파운데이션은 대개 색소와 파우더가 섞여 있는 데 물놀이 갈때 사용하는 것으로는 파우더 함량이 적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통 수분 함량이 많은 액체형 파운데이션은 파우더 함량이 적다. 사용량은 쌀 2알 정도로 파운데이션 전용 브러쉬를 이용한다.

얼굴 전체에 다 바르려고 하지 말고 다크서클, 콧망울 등 자신의 결점으로 생각되는 부분에만 파운데이션을 집중해서 바른다. 나머지 부위는 브러시에 남아있는 것으로만 슥슥 발라 파운데이션이 많이 발라진 부위와 자연스럽게 연결한다.

마무리로 브러시를 세워 얼굴 표면과 수직이 되도록 한 뒤 한 번 더 피붓결 방향대로 문질러준다. 얼굴 솜털과 모공 속까지 파운데이션이 스며들어가 베이스 메이크업을 안 한 것처럼 자연스러우면서 결점은 가려진다.

③ 하이라이터

입체감을 살리고 싶으면 파운데이션 위에 하이라이터를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끝이 사선 모양으로 생긴 브러쉬를 사용해, 먼저 얼굴의 T존(이마-콧등), 애플존(웃었을 때 올라오는 볼 부위), 코끝에 톡톡 두드리듯 바르고 자연스럽게 펄이 퍼지도록 비벼준다.

④ 아이섀도·아이라인
이번 여름 눈 화장의 대표 유행 컬러는 파란색이다. 파란색 아이섀도를 사용할 때는 선명한 색감을 내려고 하지 말고 1~2회 발랐을 때 자신의 피부색과 어우러져 나타나는 은은한 색감에 만족해야 한다. 그 색상만으로도 충분히 세련되고 시원한 이미지가 느껴진다.
먼저 옅은 파스텔 계열 색을 눈 두덩이 전체에 손으로 한번만 펴 바른다. 그 위에 짙은 파란색을 아이라인을 그리듯 눈가에 칠한다. 이때 아이라인 브러쉬에 물을 묻히면 더 강렬한 색상을 낼 수 있다.
아이라인을 별도로 그리고자 할 때는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꿔주듯 바른다. 액체형보다는 펜슬형을 사용해야 덜 번진다. 아이라인은 눈을 감았을 때 눈꼬리 연결선에서 45도 각도 위로 올려 그리면 눈을 떴을 때 적당하다. 아이라인의 두께는 쌍꺼풀 라인을 덮지 않는 정도, 쌍꺼풀이 없는 사람은 눈을 떴을 때 살짝 보이는 정도로 한다.
⑤ 마스카라
물놀이 할 때 반드시 사용하길 권하는 화장품이 마스카라다. 다른 화장은 못하더라도 마스카라 하나만 하면 얼굴을 살려줄 수 있어서다.
마스카라는 사용 전에 뷰러(속눈썹을 올려주는 기구)를 사용하면 훨씬 효과가 좋아진다. 속눈썹 뿌리 부분에 마스카라 솔을 대고 좌우로 한 두 번 칠한 후 속눈썹 끝 쪽으로 뽑아내듯 바른다. 속눈썹 끝에서 좌우로 움직이면 마스카라 액이 뭉글뭉글하게 뭉치게 되니 피해야 한다.
마스카라는 자신의 속눈썹 형태와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제품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숱을 특히 풍성해 보이게 한다든지, 속눈썹 길이를 더욱 길어 보이게 한다든지 하는 기능성 제품들이 나와 있어서다.
⑥ 입술
눈을 강조한 메이크업에서 입술은 촉촉한 느낌을 주는 것만으로 만족해야 한다. 립글로스만 바르던지, 자신의 입술색과 비슷한 핑크색이나 오렌지색의 립스틱을 바르고 그 위해 립글로스를 바른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