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반짝 모래알·맑은 물…숲 속 '자연 속 수영장'

가족 나들이에 좋은 남가주 야외 수영장들

물놀이는 워터 테마파크나 해변에만이 있는 게 아니다. 야외 공공 수영장도 적지 않다. 비교적 최근에 지어진 수영장에는 스릴 넘치는 워터 슬라이드도 있다. LA시에서만 66개를 운영하고 있다. 항상 수상 구조 요원들이 근무를 하고 있으니 안전하다. 수영장이 지루하면 아이스 링크도 있다.

◆캐스테익 레이크(Castaic Lake)

발렌시아에서 북쪽으로 8마일쯤 5번을 타고 올라가면 대형 댐에 있는 호수가 캐스테익 호수다.

호수는 댐 아래위로 두개가 있다. 다양한 레저가 가능하고 호숫가 길이만 29마일에 이르는 윗 호수는 주로 동력을 이용한 제트스키 웨이크 보드 워터 스키 낚시 등으로 유명하고 라군으로도 불리우는 아래 호수는 카약 튜브 소형 세일링 보트 등 무동력 레저를 즐긴다.



아래 호수 주변으로는 잔디밭에 그늘 좋은 피크닉이 가능해서 가족 나들이로도 좋다. 이 호숫가에 맑고 분위기 좋은 수영장이 7월부터 메모리얼 연휴까지 문을 연다.

깨끗한 모래사장에 안전요원이 상주한다.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장하고 입장료는 차량 한대당 공원 입장료 11달러만 내면 된다.

▶주소: 32132 Castaic Lake Dr. Castaic/ http://www.castaiclake.com

◆ 샌타페 댐(Santa Fe Dam)

어윈데일의 샌 게이브리얼 산맥에서 내려오는 계곡을 막아 만든 샌타페 댐은 낚시 보트놀이 등 사계절 가족 나들이로 각광받는 곳이다.

5에이커에 달하는 호숫가 비치가 조성돼 있다. 맑고 깨끗한 모래사장과 워터 슬라이드 등이 갖춰진 몰놀이장도 근사하다. 5월부터 10월까지는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이고 그 외는 오후 6시까지다. 입장료는 차량 한대당 10달러만 내면 수영장은 무료다.

▶주소: 15501 E. Arrow Hwy. Irwindale

◆ 레이크 페리스(Lake Perris)

레이크 페리스는 LA 동부 모레노 밸리(moreno Valley)에 조성된 인공호수다. 다양한 가족 놀거리로 연중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는다. 여름에는 무더위를 식히려는 피서객들로 붐빈다. 호숫가는 모레노 비치와 페리스 비치 두 곳이나 있다. 봄부터 가을까지 개장하는데 여름에는 안전요원이 상주한다.

페리스 비치에서는 스쿠버 다이빙도 즐길 수 있다. 스쿠버 장비는 본인이 가져와야 되며 탈의실과 샤워장 등 시설이 좋다. 오전6시부터 오후10시까지 개장한다.

▶주소: 17801 Lake Perris Dr. Perris http://www.parks.ca.gov

◆ 한센댐 수영장(Hansen Dam)

샌 퍼낸도 밸리의 레이크 뷰 테라스(Lake View Terrace)에 위치한 40에이커의 공원 북서쪽 1.5에이커를 차지하고 있는 이 아웃도어 수영장은 테마공원에서나 볼 수 있을 물 놀이용 미끄럼틀이 2개나 있다. LA인근에서는 가장 인기있는 공공 수영장중의 하나로 옆에는 넓은 잔디공원이 펼쳐져 가족 피크닉에도 좋다. 바로 옆 인공 호수를 찾아가자. 페달 보트와 카약도 탈 수 있다.

▶주소: 11798 Foothill Blvd. Lake View Terrace/ http://www.laparks.org/hansen/index.htm

◆ 노스리지 파크 수영장 (Northridge Park Pool)

노스리지 공원 일부인 이 수영장은 2008년 여름 재개장했다. 아이들이나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도 좋도록 얕은 곳에서 부터 수영경주를 할 수 있는 다용도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하늘을 바라보며 즐기는 150피트 길이의 워터 슬라이드는 아이들에게 인기다. 4000스퀘어 피트 넓이의 샤워와 탈의실 등 시설이 좋다.

▶주소:18300 Lemarsh St. Northridge (818)709-7475

◆스토너 파크(Stoner Park)

웨스트 LA의 스토너 파크에 위치한 이 수영장도 2004년에 재건축을 해서 시설이 좋다. 이곳 역시 야외수영장으로 워터 슬라이드가 마련돼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규모도 아담해서 10살 미만의 어린아이들에게 더 좋겠다. 50년은 더 된 일본식 정원도 있고 각종 스포츠시설도 완비돼 있어 여름철 하루 나들이로도 그만이다.

▶주소: 1835 Stoner Ave. Los Angeles (310)575-8286

◆허버트 험프리 파크(Hubert Humprey Park)

38대 존슨 대통령의 부통령으로 재직했던 허버트 험프리의 기념해서 이름붙인 파코이마의 허버트 험프리 공원에 있는 아웃도어 수영장도 워터 미끄럼틀을 갖춰 아이들 물놀이에 제격이다. 야외 바비큐 시설과 피크닉 테이블 등이 준비돼 있다. 월요일은 휴관한다. 주소: 12560 Filmore St. Pacoima (818)896-0067

▶LA시 운영 수영장 문의:(323)906-7953, citywide.aquatics@lacity.org, http://www.laparks.org/dos/aquatic/pdf/brochure.pdf(브로셔)

장병희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