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전세계 한국 음식 레스토랑 정보 한 눈에 본다

최대 규모 한식 전문 웹사이트 '하우스오브코리아'오픈
미주류사회 한식 정보 알리는 '한식옐프' 역할에 큰 기대

미 전역은 물론 전세계 한식 레스토랑들의 정보가 가득한 포털 형식의 최대 한식 전문 웹사이트 '하우스 오브 코리아 닷컴 (www. houseofkorea.com)이 론칭됐다.

Houseofkorea.com의 소유주는 LA 한인사회의 요식업 마이더스 손으로 불리는 무대포 하우스 아이오타의 대표 브라이언 정씨이며 웹사이트 제작은 미주중앙일보 공식 웹사이트 코리아데일리닷컴을 운영하는 조인스아메리카가 만들었다.

Houseofkorea.com은 미 주류 사회의 레스토랑들과 먹거리 명소들을 소개하는 Yelp.com 의 형식을 띠고 있지만 외국 음식이 아닌 한국 음식들을 위주로 컨텐츠가 구성되어 한국인은 물론 한식을 선호하는 외국인들에게 편리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Houseofkorea.com에는 한국 문화를 대표하는 다양한 볼거리와 한국의 가볼만한 여행지 소개 영화 드라마 음악 등 글로벌화하고 있는 한류 문화가 담겨져 있다.

기능을 살펴보면 우선 미 전역 및 전세계에 분포되어 있는 한식 레스토랑을 검색하고 해당 음식점들에 대한 리뷰와 메뉴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다.

웰빙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한식 메뉴의 레서피가 무려 500여 개에 달하며 전통과 현대적 미각을 살린 퓨전 한식들의 메뉴와 레서피도 보기 좋게 안내되어 있다.

사용자와 업주들을 동시에 만족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이벤트 및 쿠폰 등록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고 값싸고 분위기 좋은 음식점에서 만족할만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딜(Deal)' 페이지는 이미 론칭 전부터 한식 매니아들에게 입소문이 퍼져 엄청난 클릭수를 기록하고 있다.

사용자가 온라인 상에서 직접 레스토랑 업주와 딜을 시도 서로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포커스를 맞추었다.

사이트에 가입한 회원들간의 즐길거리 마련과 나와 취향이 비슷한 친구들과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렛 어스(Let us)' 페이지는 가입 회원들에 대한 배려가 돋보이며 비즈니스 회원으로 가입한 업주들에게는 레스토랑 성공 노하우와 마케팅 툴을 공유할 수 있는 특전까지 제공된다.

Houseofkorea.com은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SEO)을 통해 구글을 포함한 세계 주요 검색 엔진과 포털의 상위 페이지에 노출될 예정이며 한식과 관련한 각종 키워드로도 검색이 용이하게 제작됐다.

이러한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을 통해 Houseofkorea.com의 멤버가 된 한식 레스토랑들은 각각의 업소를 미주류 사회 및 전세계로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으며 타인종 고객들의 유치도 손쉽게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도 함께 론칭되어 GPS를 이용한 위치 기반의 레스토랑 검색과 한식 메뉴를 통한 레스토랑 검색도 용이하다. 따라서 실시간 정보 제공 및 공유를 즐기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유입도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조인스아메리카 김윤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