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올 여름 칵테일을 즐겨보자

코스모폴리탄에서 진저 마티니까지…애피타이저도 시식할 수 있는 축제

◆게이 프라이드 퍼레이드=26일 오후 12시 5애브뉴 36스트릿에서 게이·레즈비언들이 모여 매년 하는 퍼레이드를 펼친다. 예산 등의 문제로 예년에 비해 행진 거리가 짧아지긴 했지만, 구경꾼들은 절대 줄지 않는다. 올해 그랜드마샬은 게이들의 자체 인터뷰 영상을 모은 사이트 ‘잇 겟츠 베터’의 주인공 댄 세비지와 테리 밀러, 그리고 메트로폴리탄 커뮤니티교회(MCCNY)의 팻 범가드너 목사다. 212-807-7433. nycpride.org.

◆그랜드센트럴 페스티벌=뉴요커들의 교통을 책임지는 대표적인 곳 가운데 하나인 그랜드센트럴역. 어디론가 향하는 사람들로 항상 북적거리는 내부처럼, 역 인근 렉싱턴애브뉴와 3애브뉴 사이 43스트릿이 24일 그랜드센트럴 페스티벌로 장식된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행사에는 다양한 음식은 물론, 장신구, 옷, 미술품, 공예품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금요일부터 여유로운 주말을 만끽하고 싶다면 이 곳을 발걸음을 돌리는 것도 좋은 생각.

◆무료 카약놀이=뉴욕시 빌딩을 배경으로 물놀이를 즐기는 시간.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브루클린브리지공원(피어1, 브루클린)에서 무료로 카약놀이를 하는 주말은 어떨까. 15~20분 정도 일찍 도착해 대기하면 혼잡을 피할 수 있다. 18세 이하 어린이·학생은 보호자와 함께 타야 하며, 16세 이하는 어른과 함께 노를 저어야 한다. 구명조끼와 기구는 공원 측에서 제공한다. 선착순 입장. 718-222-9939. brooklynbridgepark.org.

◆셸터아일랜드, 들어보았나?=롱아일랜드철도(LIRR)을 타고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가. 맨해튼 펜스테이션(31~33스트릿@8애브뉴)에서 3시간 정도 그린포인트행 열차를 타고 달린 뒤 노스페리를 타면 방문할 수 있는 롱아일랜드 셸터아일랜드로 떠나 자연 속에서 주말을 만끽하자. 섬을 가장 잘 탐험할 수 있는 방법은 카약투어. 셸터아일랜드 카약 투어(631-749-1990, kayaksi.com.) 2000에이커에 펼쳐진 매쇼맥 자연보존지구를 돈다. 2시간에 30달러부터 시작.



◆야외 영화관=한여름 밤에 선선한 바닷가 공기를 마시면서 영화 한 편 감상하자. 24일 오후 6시 인트레피드 해양항공우주박물관(Intrepid Sea, Air & space Museum, 웨스트 46스트릿@12애브뉴. 피어86)에서 무료로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주말 상영되는 영화는 ‘스파이더맨(2002년)’. 7월 8일은 ‘더 구니스(The Goonies)’, 7월 22일은 ‘백 투더 퓨처’, 8월 5일은 ‘E.T.’, 8월 19일은 ‘쥬라기 공원’ 등이다. 피크닉 음식, 의자, 돗자리 등을 가지고 즐거운 한때를 보내는 건 어떨까. 212-245-0072. intrepidmuseum.org/Summer-Movie-Series.aspx.

◆칵테일 위크=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 뉴욕시 칵테일 위크가 20일부터 29일까지 이어진다. 데스앤컴퍼니, 클로버클럽, 라니 카이 등 행사에 참여하는 레스토랑·바를 방문해 20달러에 칵테일과 애피타이저를 맛볼 수 있는 시간. 수익금은 시티하비스트와 아메리칸칵테일뮤지엄에 기부된다고 한다. liquor.com.

◆동네에서 먹고 마시기=음식 잡지 ‘에디블’이 진행하는 제3회 ‘잇 드링크 로컬 위크’가 24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농장에서부터 레스토랑까지, 다양한 음식과 맥주 등을 맛볼 수 있는 기회. 행사에 참여하는 레스토랑(아쿠아빗, 그레이머시 태번, 텔레판 등)들도 프릭스 픽스 메뉴를 선보이며, 홀푸드 마켓 등 식료품점에서도 특별 행사가 있다. 24일 오후 4시에는 테이블 와인(79-14 37애브뉴, 잭슨하이츠)에서 와인 테이스팅 행사를, 25일 오후 6시에는 롱아일랜드시티마켓(21-52 44드라이브, 퀸즈)에서 저녁 클럽을 진행한다. ediblemanhattan.com.

◆영화 ‘카(Cars) 2’=픽사의 애니메이션 야심작, ‘카’의 두번째 이야기가 오는 24일 개봉된다. 레이스카 맥퀸과 토잉카 메이터, 그리고 영국 비밀요원 세단 핀 맥미실이 펼치는 엎치락뒤치락 세계 그랑 프리 이야기를 다뤘다. 가까운 영화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존 라세터와 브래드 루이스 감독 작품, 113분. disney.go.com/cars.

이주사랑 기자 jsrlee@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