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MSG 걱정 뚝! 입맛 잡는 '웰빙 삼총사'

샤브샤브 전문점 칸(Kahn)

한인 여성들이 점심식사 명소로 꼽는 곳 중 하나가 샤브샤브 전문점 '칸'이다.

바에 일본 음식점 분위기를 냈고 테이블 사이에는 인도풍의 커튼과 화장실에는 파격적으로 고급 샹들리에를 달며 여성 취향에 맞춰 여성들 아지트 장소로 자리잡았다.

브라운과 오렌지가 조화를 이루며 차분한 분위기를 풍기는 칸은 브라이언 조 사장이 전직 포토그래퍼로서 익혔던 감각과 여행을 통한 경험을 음식은 물론 인테리어 음악 분위기 등에 담았다.

"음식과 사진이 상통하는 것 바로 감성을 자극하는 것이죠."



전직 사진가로서 음식사업을 하는 조사장의 철학이다. 조사장이 20년동안 사진가의 삶에서 전환해 첫 사업을 시작한 것이 바로 칸이다. 개업과 폐업이 잦은 한인타운에서 5년 이상 됐으니 비교적 롱런 중이다.

칸의 고객 대상은 여성과 패밀리다. "한인여성 고객의 취향은 친절 깔끔 합리적인 가격이 포인트입니다."

샤브샤브 외 월남쌈 등 인기몰이
분위기·가격·맛 '삼박자' 입소문
yelp.com 평가


키가 크고 외모가 깔끔한 남자 직원들이 서빙을 하는 것도 조사장이 여성고객을 타겟으로 한 경영 전략이다.

조사장은 건강식을 추구한다.

칸의 인기 런치 스페셜 메뉴인 샤브 샤브는 일본식인 칸 프라임과 한국식인 징기스칸 두가지다.

일본식은 배추 두부 버섯 한국식은 한인들이 좋아하는 부추 미나리 깻잎 등 10가지 야채가 들어간다. 순한 육수에 고기와 야채를 듬뿍 먹을 수 있지만 9.99달러로 가격이 합리적이어서 5년동안 인기메뉴로 자리잡았다.

칸은 샤브샤브 전문점이지만 음식이 참 다채롭다. 샤브샤브에 이어 인기 몰이중인 메뉴는 월남쌈.

야채와 고기를 싸먹는 것을 좋아하는 한인 고객들의 취향에 잘 맞아 인기다. 월남쌈은 최근 새로운 메뉴로 선보인 캘리포니아롤과 쟁반 국수와 함께 MSG가 전혀 안 들어간 '웰빙 음식 삼총사'로 인기다.

이 세가지 메뉴와 샤브샤브 모두 야채를 듬뿍 먹을 수 있어 건강식을 찾는 고객들의 단골 메뉴가 됐다.

와인 리스트도 다양하다. 캘리포니아 와인부터 프랑스 칠레 와인 뿐만 아니라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3위를 차지한 캘론 빈야드(Chalone Vineyard)를 23.99달러에 마실 수 있다.

와인은 샤브샤브나 캘리포니아 롤과도 잘 어울려 최근 와인을 주문하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 며칠 전부터는 10달러만 내면 와인을 가지고 와서 칸에서 먹을 수 있는 서비스도 시작했다.

오는 9월 조사장은 한국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 엑스포에서 미국에서 비즈니스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칸 프랜차이즈 설명회를 열을 예정이다. 옐프(yelp.com)에서 별 4.5로 분위기 가격 맛이 조화를 이루는 샤브샤브 전문점으로 입소문 타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주류 프랜차이즈로 나가는 것을 꿈꾸고 있다.

칸의 한 쪽에 마련한 일본식 바에서 냄비가 끓고 김이 오르며 샤브샤브가 시작되면 서먹서먹한 분위기도 사라진다. 하루 일로 쌓인 피로와 사람 사이 스트레스도 풀린다. 데이트 혹은 비즈니스를 위한 저녁식사 장소로 이보다 무엇이 더 필요할까.

▶주소: 210 N.Western Ave. #103 LA

▶문의: (323)465-6688

이은영 기자 eyoung@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