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에서 일본돕기 자선 콘서트
‘유튜브’ 인기 뮤직 스타들 공연
이 콘서트는 시애틀 주재 하이테크, 마케팅, 디자인, 교육등 각 분야에서 일하는 한인 자원 봉사자들에 의해서 기획되고 운영되고 있다.
콘서트 기획자 유승씨는 “일본인 동료들을 통해 아직도 많은 이들이 셀터에서 밤을 지새우고, 반 이상의 실종자들은 시신조차 거두지 못했으며, 아버지와 어머니를 잃은 많은 고아들이 고통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또한 사람들이 이 사실을 점점 잊어버리는 것 같아서 안타까웠다”며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이 자신들의 재능을 모아서 이 콘서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콘서트 참가 아티스트들은 YouTube에서 총 7500만명이 이들의 비디오를 시청한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의 섭외 홍보 또한 전적으로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고 있다.
한인 사회에서 많은 팬을 가지고 있고, CSI:NY등에 출연해 미국사회에도 널리 알려진 여배우 Arden Cho양은 “이번 콘서트를 통해서 시애틀 팬들과 직접 오프라인 에서 만나면서 함께 일본 지진 피해자들도 도울 수 있는 뜻깊은 행사여서 참여하기로 했다.”고 기뻐했다.
콘서트 수익과 도네이션된 기금은 World Vision과 KIRO-FM (97.3)과 파트너쉽을 통해 일본 지진과 쓰나미 피해로 고아가된 아이들을 돌보는 일본 Misawa에 있는 고아원에 기부할 계획이다.
콘서트 기획 팀은 또한 ‘Beloved Nations’이라는 자선 단체 설립 신청을 이미 마치고 최종 인가를 기다리고 있어서 고아들과 장애자들, 그 외 도움을 필요로 하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작은 사랑을 실천하는 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다.
콘서트는 6월 24일 과 25일 저녁 7시에서 10시까지 시애틀 형제교회에서
개최된다. 티켓구입 및 문의 http://www.united4jp.org/
(일본돕기 자선 콘서트 포스터)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