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얼 연휴…찌는 듯한 무더위, 북VA 무료 물놀이 가볼까
페어팩스 공원국 '우리의 특별한 항구' 개장…볼거리 풍성
최근 북버지니아 지역에 무료 물놀이 공원이 개장했다. 페어팩스카운티 공원국이 운영하는 ‘우리의 특별한 항구(Our Special Harbor)’다. 프랭코니아 인근 리 디스트릭트 파크 안에 문을 연 스프레이그라운드(sprayground), 즉 바닥에서 물이 뿜어져 나오는 방식의 물놀이 공원이다. 물속에 뛰어들어 수영은 할 수 없지만 사방에서 쏟아져 나오는 물줄기를 맞으며 더위를 피하기엔 그만이다.
체사피크 만을 테마로 꾸며진 이 공원은 어린이는 물론 장애인들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거대한 스프레이그라운드와 아래로 물을 쏟아붇는 배스킷, 물이 나오는 미로, 게잡이 모양의 보트 등 볼거리도 다양하다.
공원국측은 “비영리기관인 조이 피짜노 추모 재단(JPMF)이 특별히 장애를 가진 어린이와 그 가족들을 위해 이같은 시설을 만들자는 프로젝트를 추진했다”며 “공원국과 JPMF, 또 버지니아 장애위원회가 공동으로 기금을 모아 완성, 드디어 지난 21일부터 일반에 공개됐다”고 밝혔다.
일반 물놀이 공원이 10달러 선인데 반해 개인 및 가족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단, 데이케어 센터나 YMCA, 교회 등 그룹 입장시에는 1인당 3달러의 이용료를 내야 한다. 단체 참가를 원할 경우 미리 온라인이나 팩스로 예약해야 한다.
초·중·고교가 방학에 들어가는 6월 중순부터 매일 운영되며, 그 전까지는 주말에만 문을 연다. 물론 이번 메모리얼 연휴(5월 28일~30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www.fairfaxcounty.gov/parks/rec/leerec.htm) 참조.
▷문의: 703-922-9841 ▷장소: 6601 Telegraph Road, Franconia, VA
유승림 기자 ysl1120@koreadaily.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