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메트로 애틀랜타 무료 축제 풍성

스와니, 달로네가 아트 페스티벌

메모리얼 연휴엔 애틀랜타 재즈 페스티벌


봄을 실감케 하는 따사로운 날씨에 가족들과 훌쩍 여행이라도 떠나고 싶지만 주머니 사정을 생각하면 그것도 쉽지 않다. 메모리얼데이 연휴를 앞두고 이번 주말과 다음주 주말에 지역내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볼만한 이벤트를 소개한다.

◇스와니 아트 페스티벌

스와니 아트 페스티벌이 21일 오전 11시부터 스와니 시 청사 앞에 마련된 타운 센터 파크에서 열린다. 행사에는 40여명의 선별된 아티스트들이 참석해 주어리, 그림, 사진, 글, 항아리 등 다양한 작품을 전시, 판매할 예정이다.

다채로운 볼거리도 마련된다. 오전 11시에는 바이올리니스트 토마스 피어슨의 순회공연을 시작으로, 애틀랜타 하모니, 사운드 오브 스와니, 귀넷 스쿨 오브 락 등의 음악 공연과 시낭송 등이 이어지며, 거리에는 먹거리도 마련되 주민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이날 공원내 4지역에서는 어린이들이 분필을 이용해 직접 예술 작품을 만드는 '초크 워크' 대회가 진행된다. 모든 연령이 참여할 수 있으며, 20달러의 등록비가 필요하다. 등록한 지원자들은 초크를 이용한 그림을 통해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 평가받게 된다. 문의: www.suwanee.com

◇도라빌 무료 영화상영

21일 허니서클 공원에서 어린이 영화 '요기 베어'(Yogi Bear)가 무료 상영된다.

게이트는 오후 7시부터 열리며, 어둠이 내리는 오후 8시쯤 영화가 시작된다. 공원에 방문할 때 깔고 앉을 담요나 의자를 준비해야 하며, 피크닉 분위기를 내는 가벼운 스낵도 들고 올 수 있다. 이 행사는 도라빌시가 개최하는 '무비 언더 더 스타' 이벤트로 영화 '요기 베어'를 시작으로 여름동안 무료 영화상영회를 실시한다. 문의: www.doravillega.us

◇달로네가 마운틴 플라워 아트 축제

옛금광촌으로 유명한 달로네가에서 제 25회 달로네가 마운틴 플라워 아트 축제가 21일부터 22일까지 달로네가 타운 스퀘어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는 미국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70여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멋진 예술작품을 선보인다. 또 축제가 열리는 달로네가 타운 스퀘어에는 식물 엑스포와 와인 축제가 함께 열려 달로네가에서 생산된 와인도 직접 맛볼 수 있다. 문의: 800-231-5543, www.dahlonegamerchants.org/mountain-flower-art-festival

◇애틀랜타 재즈 페스티벌

음악의 고장 애틀랜타에서 즐기는 재즈 음악은 어떤 느낌일까. 제 34회 애틀랜타 재즈 페스티벌이 오는 28일과 30일까지 사흘간 피드몬트 공원에서 열린다. 미국내 최대 무료 재즈 페스티벌인 이 축제에는 '나인티 마일스' '제라드 클레이턴 트리오' 등 유명 재즈뮤지션과 지역내 중고등학교 밴드가 참여해 흥겨운 무대를 선보인다.

또 재즈음악과 더불어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 나들이의 재미를 더한다. 아트부스도 설치돼 수공예 액세서리, 미술작품, 의류 등도 감상할 수 있다.

이 행사는 매년 애틀랜타시가 지역주민들과 재즈문화 보존을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문의: 404-546-6820, atlantafestivals.com



권순우·김동그라미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