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도란도란 가족과 함께 보내는 '낭만 여행'…남가주 인근 캠핑장

남가주에서 가볼만한 캠핑장은 너무나 많다. 가족과 함께 즐길만한 좋은 캠핑장소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소개한다. 가급적이면 운전해서 2~3시간 안팎 거리에서 찾아봤다.

◆ 허키 크릭 캠핑장(Hurkey Creek Campground)

샌 하신토 산자락의 고도 4000 피트에 위치한 허키크릭 캠핑장은 한 여름에도 시원한 기운이 감돈다. 아이딜와일드 남쪽 헤밋 호수(Hemet Lake) 건너편에 있는 이 캠프장은 사이트가 119개. 캠프장 가운데 넓은 잔디밭이 조성돼 있어 어린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좋아한다. 그늘도 많아서 인기다. 수세식 화장실과 동전으로 작동하는 온수 샤워 시설이 있다. 10마일짜리 바이크 코스 낚시 호수 하이킹 트레일이 있다.

▶주소: 56375 Highway 74 Mountain Center

▶예약: riversidecountyparks.org (800)234-Park(7275)

◆ 아구아 칼리엔테 카운티 공원(Agua Caliente County Park)

아구아 칼리엔테는 말 그대로 온천이 있다. 안자 보레고 사막은 언듯 황량하지만 무척이나 매력적인 곳이다. 실내 온천과 수영장이 있으며 캠핑장 인근에 짧은 하이킹 코스가 있다. 여름에는 더워서 못 연다. 노동절에 열어서 메모리얼데이에 닫는다.

▶주소: 39555 Great South Stage Route of 1849 Julian

▶예약: sdcounty.ca.gov/parks/Camping/agua_caliente.html (877)565-3600

◆ 오니온 밸리 캠핑장(Onion Valley Campground)

오니온 밸리 캠핑장은 하이 시에라 산맥 끝에 자리하고 있다. 9200 피트의 고지대에 자리하고 있어 바위산의 웅장함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등산로는 존 뮤어 야생보호구역의 아름다운 호수와 조화를 이뤄 하이 시에라의 비경을 접할 수 있다. 캠프에서 땔감을 구할 수 있고 가족과 친구들끼리 정담을 나누는 맛이 특별하다. 밤하늘에는 금가루를 뿌려 놓은 듯한 은하수가 펼쳐지고 로빈슨 호수에서 떨어지는 폭포소리가 정겹다. 기온차가 심하다. 옷을 잘 챙겨야 한다. 올해 시즌은 6월15일부터 9월25일까지다.

▶주소: Onion Valley Independence CA

▶예약: recreation.gov

◆ 그레이스 메도우 캠프장(Gray's Meadow Campground)

LA에서 북동쪽으로 4시간 거리에 남북으로 뻗은 시에라 네바다 산맥 자락에 시원한 계곡물이 흐르는 캠프장이 많다. 계곡에서 송어낚시를 할 수 있다. 시설로는 수세식 화장실 상수도 피크닉 테이블 캠프 파이어 화덕 22피트 RV가 주차 가능하다. 메도우 캠프장은 상.하 두 곳으로 분리가 돼 있으며 총 52곳이 있다. 4~10월은 예약해야 하고 평소엔 선착순.

▶주소: Grays Meadows Independence

▶예약:recreation.gov

◆ 레오 카리요 비치 주립공원(Leo Carrillo State Park)

샌타 모니카에서 1번(PCH)를 타고 28마일 쯤 북쪽으로 올라가면 오른쪽에 주립공원이 나온다. 이곳은 사철 가족 캠프장으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캠프장에서 해변으로 걸어갈 수 있다. 1.5마일 길이의 해변에서 수영 서핑 낚시 윈드 서핑 등을 즐길 수 있다. 그늘 좋은 시커모어 나무 아래 135개의 가족 캠프 사이트가 있다. 캠프장 예약은 7개월 전부터 가능하다.

▶주소: 35000 W. Pacific Coast Highway Malibu

▶예약: reserveamerica.com

◆ 말리부 크릭 주립공원(Malibu Creek State Park)

하이킹 낚시 승마의 기회가 있고 오크나무와 시카모어 숲 속으로 난 15마일 길이의 냇가 트레일이 있다. 많은 영화가 촬영된 곳으로 '플래닛 오브 에이프스'나 MASH가 대표작이다.

▶문의: (818)880-0367

◆ 아이들와일드 카운티 캠프장(Idyllwild County Park Campground)

리버사이드 카운티의 산속 마을 아이들와일드에 근사한 캠프장들이 많다. 해발 6000피트에 이르는 주위는 세코이아 국립공원 못지 않은 삼림으로 유명하다. 202에이커의 계곡에 83개의 사이트가 있는 이 캠프장은 소나무와 향나무가 하늘을 찌르는 분위기가 좋다.

▶주소: 54000 Riverside County Playground Rd. Idyllwild

▶예약: riversidecountyparks.org

◆ 카추마 레이크 캠핑장(Cachuma Lake Campground)

샌타 바버러의 북서쪽에 위치한 카추마 레이크에는 420개에 달하는 가족 캠프장을 비롯해서 RV와 그룹캠프장 등 캠프시설이 다양하다. 가족 캠프장은 선착순. 낚시 수영 보트 크루즈 등을 즐길 수 있다.

▶주소: 2225 Highway 154 Santa Barbara

▶문의: (805)686-5055

◆ 레이크 캠프장(Lake Campground)

사계절 갈대가 호수 주변을 감싸고 있는 7에이커인 잭슨 레이크는 앤젤레스 포리스트 동쪽의 마운틴 하이 스키장에서 불과 10분 거리에 있다. 여름과 봄에는 무지개송어를 풀어서 낚시에 좋고 금붕어가 잘 잡혀 낚시꾼들에겐 제법 알려진 곳이다. 호숫가 8개짜리 캠프장을 비롯 잭슨 플랫 마운틴 오크 등의 캠프장이 있다.

▶주소: 22223 Big Pines Hwy. Wrightwood

▶예약: reserveamerica.com

◆ 세라노 캠프장(Serrano Campground)

빅베어 호수가에 있는 캠핑장으로 132개의 캠핑사이트가 있다. 유일하게 샤워시설을 갖추고 있다. 낚시 보트 타기 등산 등을 즐길 수 있다.

▶주소: 40533 North Shore Dr. Big Bear City

▶예약: reserveamerica.com

도움말: 김인호씨(등산하이킹 전문가.calmountain.com 운영자)

장병희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