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공기 정화 능력이 있는 식물울 키우고 싶어요 [ASK미국-파티/웨딩/인테리어 이윤숙 디자이너]

이윤숙 디자이너/플로리스트

▶문= 집안에서 식물을 키워볼까 생각 중인데 공기 정화 능력이 있는 식물이라면 훨씬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공기 정화능력이 있는 식물은 어느 것이 있는지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답= 많은 사람들이 공기오염이라고 하면 외부 공기만 오염이 심각하다고 생각을 하지만 수치적으로는 실내공기가 실외보다 2배에서 5배까지 오염이 심하다고 합니다.

환기를 제대로 하지 않아 공기 순환이 안된다면 세제 새카펫 등 안좋은 공기를 유발할 요소가 너무 많지요. 이런 안좋은 공기는 천식이나 알레르기 등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기도 합니다. 다행히 몇몇 가정용 식물들이 이 오염된 공기를 뿌리 내로 흡수해 제거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NASA 연구원이었던 B.C.Wolverton 박사는 '신선한 공기를 어떻게 자라게 하는가(How to Grow Fresh Air)'라는 책을 통해 다양한 오염물질을 잡는 식물들을 주로 활동하는 곳에 둘 것을 권하였습니다. 실내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대표적인 식물들을 살펴보면

1. 스파디 필름(Peace Lily)



일정 온도만 유지되면 하얀색 꽃대가 일년 내내 올라오는 스파디 필름은 매니큐어 제거제나 다른 뷰티 제품에 사용되는 화학물인 아세톤을 흡수합니다. 통풍이 잘 안 되는 화장실에 반드시 두어야 할 아이템. 반그늘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별 문제 없으며 흙은 마르지 않도록 유지해야 하고 수경재배로도 가능합니다.

2. 야자나무(dwarf date palm)

페인트 니스 이음새 처리에 사용한 본드 합판 등에서 나오는 유독 가스를 흡수하기 때문에 새롭게 리모델링한 아파트에 두면 좋습니다. 집들이 선물로 최고의 아이템. 반그늘에서 관리하되 여름에는 물을 충분히 주어 고온 다습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하며 분무기로 자주 물을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산세비에리아(Sansevieria)

빛을 아주 좋아하고 보통 화분보다 30배 이상 음이온을 발생하기 때문에 집 안 곳곳에 두면 실내 공기가 맑아집니다. 흙이 말라도 별 이상이 없어 겨울에는 한 달에 한 번 정도만 물을 주어도 잘 자랍니다.

4.아이비(Ivy)

새 커튼 실내장식 용품 깔개 등으로부터 나오는 화학적 발산물을 흡수합니다. 온도가 높을 때는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지 않으면 뿌리가 질식하여 시드니 주의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문의: (213) 505-8821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