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자·해먹 있는 정원, 좁지 않고 시원한 느낌들죠
작은 공간 조경 요령
*색깔을 효과적으로 사용한다.
앞쪽에 대담하고 밝은 색깔의 꽃을 심는다. 가까운 쪽에 있는 밝고 강한 색깔의 꽃들이 먼저 시선을 사로잡으면 나머지를 보는 시선은 아무래도 약화된다.
*볼거리를 만든다.
너무 크지 않은 정자나 퍼골라, 해먹이 있으면 정원 전체가 작지 않다는 느낌을 줄 수 있다. 정원 조각품을 놓는 것도 도움이 된다.
*안락하게 만들어라.
건강하고 풍성하게 자라 보기 좋은 관목으로 작은 정원을 채우면 여기에 시선이 머물게 된다. 정원 전체가 안락하면서도 사생활이 보호받는 듯한 따뜻한 느낌을 갖게 된다.
*공간을 분리한다.
공간을 잘라 시각적으로 더 크다는 느낌을 주도록 한다. 예를 들면 색깔이 뚜렷한 장미와 일년생, 다년생을 구분해서 심으면 공간이 나뉘어지면서 크게 보일 수 있다.
*아름다운 나무로 포컬포인트(Focal point)를 사용하라.
포컬포인트는 작은 정원을 단정하게 보이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하고 시선을 끌기도 한다. 아름다운 꽃나무가 자라는 보기 좋은 컨테이너가 깨끗한 스탠드에 올려져 포컬포인트로 있으면 시선이 그곳으로 가서 머물게 된다.
*질감을 이용하라.
크고 대담한 열대식물은 풍성한 느낌을 갖게 한다. 열대식물의 큰 잎은 작은 공간을 크게 보이도록 한다.
*특별한 흥밋 거리를 둔다.
작은 공간에 보기좋은 돌이나 색깔이 아름다운 차돌을 깔아 놓는다든지 하면 작은 공간이라는 느낌을 덜 갖게 된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