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Memorial weekend] 싱싱한 딸기…내 손으로 직접 따면 더 맛있다

딸기철이 돌아왔다.

캘리포니아의 3100에이커에서 생산되는 딸기는 전국 생산량의 88%를 차지하고 있다. 캘리포니아는 전국 최고의 딸기 생산지로 각광받으며 5월에는 딸기 행사가 풍성하다.

21~22일에서는 옥스나드에서, 27~30일까지 메모리얼 데이 연휴에는 가든그로브에서 향기로운 딸기 축제가 열린다. 또한 주말마다 남가주 딸기 농장에서는 유픽(U-Pick) 체험 행사가 펼쳐진다.

신선도와 당도가 높은 딸기 시식은 물론 말타기, 딸기 케이크 커팅, 놀이기구 등 생생한 자연탐사와 놀이기구가 어우러진 맛있는 딸기 행사를 소개한다.

가든그로브 딸기 축제

1959년 처음 시작된 가든그로브 딸기 축제(The Garden Grove Strawberry Festival)는 해마다 20만명 이상이 참가하며 남가주 인기 축제로 자리잡았다.

53회를 맞이하는 이번 딸기 축제는 27~30일 나흘간 풍성한 행사와 함께 가든그로브의 유클리드와 메인 스트리트가 만나는 곳에서 열린다.

첫째날인 27일 오후 4시에는 엠피시어터에서 3~6세까지 어린이들이 참가하는 '어린이 왕 & 여왕 콘테스트'가 열린다. 오후 6시 공식 개막식에서는 가든그로브 시장과 미스 가든그로브가 세계에서 가장 큰 딸기 케이크를 커팅하고 축제에 온 모든 사람들에게 무료로 나눠준다.

메모리얼 데이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28일은 오전 8시부터 유클리드 길에 있는 가든그로브 커뮤니티 센터에서 ‘VIP블랙퍼스트’ 이벤트가 시작된다. 5달러를 내면 TV 및 영화 스타들과 스크램블 에그, 팬케이크, 햄 등 아침식사를 할 수 있는 흥미로운 행사다. 식사비는 올해 추수감사절에 수천명의 저소득층 및 홈리스들의 저녁시사 비용으로 사용된다.

오전 10시에는 마칭밴드, 꽃차 등과 함께 딸기 축제 퍼레이드가 시작된다. 리아 세실 미스 가드그로브와 제시카 톤티 미스 틴외 27일 선발된 ‘어린이 왕 & 여왕’도 퍼레이드에 참가한다. 오후 6시 예선을 거쳐 6시 45분에는 엠피시어터에서 노래 컨테스트가 열린다. 오후 7시 30분에는 16세 이상을 위한 ‘스트로베리 아이돌’이 열린다.

29일 오후 7시에는 미스 가든그로브와 친구들의 쇼가 엠피시어터에서 펼쳐진다. 축제 마지막날인 30일은 오후 3시 퍼포밍 아트 행사로 나흘간 딸기 축제를 마친다.

가든그로브 딸기 축제는 입장료는 없다. 27일은 25달러, 28·29·30일은 30달러에 리스트 밴드를 구입하면 하루 종일 모든 놀이기구를 무료로 탈 수 있다.

▶장소: 12732 Main St. Garden Grove(가든그로브의 유클리드와 메인 스트리트 만나는 곳)

▶문의: (714)638-0981, www.strawberryfestival.org

옥스나드 캘리포니아 딸기 축제

LA 북서쪽으로 60마일에 있는 옥스나드에서 열리는 캘리포니아 딸기 축제는 올해로 28회를 맞이한다.

옥스나드 일대에서 재배되는 딸기는 해마다 9·10월에 심어져 다음해 초부터 7월 중순까지 생산되는데 21·22일 양일간 열리는 축제 기간 최고 수확기간으로 갓 따은 딸기를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딸기는 하루 8개만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의 140%를 충당할 수 있을 정도로 최고의 비타민C 식품이다.

올해도 옥스나드 딸기 축제는 딸기요리, 아트 전시, 생생한 라이브 무대 등이 열리며 온 가족 주말나들이 행사로 진행된다. 아이들을 위한 무료 놀이 기구, 게임을 할 수 있는 스트로베리 랜드와 200개 이상의 아트와 장식품 부스에서 온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40개 이상 마련된 음식 부스에서는 딸기 피자, 딸기 나초, 딸기 에그롤, 딸기 솜사탕, 딸기 아이스 블렌드 등 딸기를 이용한 색다른 음식과 스낵을 선보인다. 이외 남가주에서는 언제든지 심고 재배할 수 있는 딸기 가드닝 팁, 요리 강연, 딸기를 이용한 데코레이션 등 유익한 강좌도 마련돼 있다.

옥스나드는 LA에서 60분 정도 걸리며 101 프리웨이에서 내리면 무료로 운행되는 셔틀 버스를 탈 수 있다. 주차비는 10달러. 암트랙(Amtrack)은 딸기 축제를 위해 주말 할인 요금을 제공한다. 상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mtra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옥스나드역에서 기차를 내리면 축제장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타면 된다.

입장료는 어른 12달러, 62세 이상은 8달러 5~12세는 5달러다. 축제는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열린다.

▶주소: Strawberry Meadows of College Park 3250 South Rose Ave. Oxnard

▶문의: (888)288-9242, www.strawberry-fest.org

유픽(U-Pick) 농장은 가족과 함께 주말 오후를 보낼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인기다. 유픽은 고객이 농장에서 직접 야채·과일을 먹으면서 수확하는 것으로 대부분 유픽 농장들은 입장료를 받지 않지만 수확한 과일이나 야채에 대해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이은영 기자


*그래픽을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