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 올해 주제는 올림픽 영웅 '새미 리 박사'…'영웅에세이 콘테스트' 개최
한인2세들에게 한민족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제 2회 영웅에세이 콘테스트가 열린다.지난 해 2차대전의 영웅 김영옥대령의 삶을 조명하는 초대 영웅에세이 콘테스트로 2세들에게 한민족의 자부심을 불러 일으킨 스티브 황보 라팔마 시의원과 김도원 세리토스고 한인학부모회 회장은 올해는 올림픽 영웅 새미 리 박사를 에세이 주제로 정했다.
김 회장은 "새미 리 박사는 온갖 차별과 역경을 딛고 아시안 최초로 올림픽에서 금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한 영웅"이라며 "박사의 삶을 통해 미국에서 살아가는 2세들이 한국의 정신을 자랑스러워했으면 좋겠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에세이 주제는 '새미 리 박사의 삶이 미국에서 한인으로 살아가는 당신의 미래를 계획함에 어떠한 도움을 줍니까?'로 전국의 6~12학년 한인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에세이 접수는 이메일(koamheroes@gmail.com)로만 가능하며 마감일은 다음 달 25일이다.
주최측은 참가자를 중등부(6~8학년)와 고등부(9~12학년)으로 나눠 7월 25일 각 3편의 우수작을 선정한 뒤 300달러의 아이팟 터치를 부상으로 전달한다. 또한 2등 6명에게도 도서상품권을 선물로 수여한다.
황보 의원은 "새미 리 박사는 아버지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의대에 진학하고 고등학교에서 학생회장으로 선출되는 등 가정과 사회에서 큰 모범이 되었다"면서 "한인 2세들도 리 박사를 본받아 미국에서 살아가는 한인의 정체성을 지키고 사회에 공헌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에세이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koreanamericanheroes.org)를 참고하면 된다.
백정환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