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Mother's Day 특집] 오랜만에 써보는 카드 "어머니 사랑합니다"

어머니날 감사 아이디어 10

가족사진 모아 동영상 편집
정성 가득 담은 식사대접도


매년 맞는 어머니의 날이지만 어머니를 즐겁게 할 수 있는 아이디어의 빈곤을 느낀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어머니의 날 자녀들이나 여타 식구들이 할 수 있는 감사 표시 아이디어 10가지를 짚어 본다.

♥마음이 담긴 아침 인사=어머니 날 해가 뜨기 무섭게 면전에서 혹은 전화 등으로 안부를 전한다. 미적미적 오후로 미루지 말고 일찍 인사를 드리는 것이 좋다. "어머니 사랑해요" "고맙습니다" 는 등의 말을 진심을 담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카드 만들어 드리기=일찌감치 카드를 준비해 어머니 날에 맞춰 드리는 것도 좋다. 카드는 전체적으로 색조가 밝고 희망적인 메시지가 담기도록 만든다. 카드로 사랑 표현하기는 아이들에게 권할만한 방법이지만 어른들이 해서 안될 것도 없다. 글이 갖는 힘은 말과도 또 다르다.

♥집안 일에서 해방시켜 드리기=어머니들이 평소 하는 갖가지 집안 일로부터 완전히 손을 떼도록 한다. 특히 평소 집안 일을 도맡아 하는 50~60대 이상의 어머니들에게는 큰 휴식의 시간을 줄 수 있다. 30~40대 주부와는 달리 50~60년대 주부들에게 집안의 잡일들은 정말 지긋지긋하게도 하기 싫은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한다.

♥식사 대접=시간과 주머니 사정이 허락한다면 외식은 어머니에게 감사를 표하는데 있어 가장 손쉬운 방법 가운데 하나이다. 그러나 평소 바깥 일을 하는 어머니들에게는 색다르지 않은 외식은 별 감동을 주지 못할 수도 있다. 이 경우 직접 어머니에게 요리를 해드리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일 수도 있다.

♥사진 혹은 동영상 편집=웬만큼만 컴퓨터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가족 사진이나 동영상을 편집해 어머니에게 보여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어린 시절부터 어머니와 함께 찍은 사진 혹은 어머니 단독 사진 등을 모아 편집한다면 어머니는 물론이고 가족들 모두에게 즐거운 선물이 될 것이다.

♥꽃 선물=어머니 또한 여자이다. 세상에 여자치고 꽃 선물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 장미 한 송이든 부케 한 다발이든 어머니가 좋아할 만한 꽃들을 드리는 것도 어머니의 얼굴에 미소가 번지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다. 꽃을 단독으로 선물할 수도 있고 카드와 함께 주면 효과가 더 클 것이다.

♥스파 모시고 가기=요즘 인기를 모으는 어머니의 날 아이템이 스파 모시고 가기이다. 딸들이 하면 안성맞춤인데 아들이라면 스파 이용권을 드리면 좋을 것이다.

♥선물 바구니 준비=꽃 카드 외식 등과 함께 어머니의 날 가장 흔한 감사 표시 방법이다. 선물 바구니를 준비할 때는 평소 어머니의 취향을 살펴 어머니가 좋아할 만한 것으로 꾸리는 게 포인트 이다.

♥책이나 CD 혹은 비디오도 좋은 아이템=어머니들 가운데는 독서나 음악 감상에 남달리 열중하는 분들도 있다. 비교적 차분한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런 분들에게는 책이나 좋은 노래 등이 담긴 CD 등을 선물하는 게 제격이다.

♥여행 보내드리기=비용이 많이 들고 어머니의 건강이 허락해야 하는 등 이런 저런 여건 받쳐줘야 하지만 여행은 가장 환상적인 어머니의 날 선물이 될 수 있다. 어머니 단독으로 혹은 아버지와 함께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깜짝 이벤트를 마련한다면 아주 인상 깊은 어머니의 날이 될 것이다.

김창엽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