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성형칼럼/쌍커풀 수술] 현미경 통해 절개 '마이크로 시술'

피터 리/웨이브 성형외과 원장

눈은 그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대표적인 부위로 꼽힙니다. 만약 어디 한 곳만 성형수술을 해서 인상에 가장 큰 변화를 줄 수 있는 곳을 고르라면 눈일 것입니다. 이 때문에 성형수술 가운데 선호도가 가장 높은 곳이 눈입니다.

눈 성형수술 중에서도 대표적인 것이 쌍꺼풀 수술입니다. 쌍꺼풀 수술을 받으면 눈이 확연하게 커 보이고 전체적으로 예뻐졌다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수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쌍꺼풀 수술이라고 모두 같은 방식으로 시술되는 것은 아닙니다. 눈의 모양과 상태에 따라 각기 다른 시술법이 적용되는 것입니다. 쌍꺼풀 수술은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 부분 절개법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여기에 마이크로 쌍꺼풀 수술이라고 불리는 방법이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고밀도 수술 현미경을 이용해 부분 절개하는 시술입니다.

이 방법이 새롭게 각광을 받는 이유는 매몰법과 절개법의 장점을 살려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이 가능해 좀 더 아름다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세한 부분까지 정밀하게 수술할 수 있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입니다. 또 다른 시술법에 비해 붓기가 거의 없어 수술한 티가 나지 않아 심리적으로 선호도가 높습니다.



쌍꺼풀 수술 시술법의 장점과 단점 등을 잘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는 시술법을 고르면 아름다운 눈매를 찾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우선 매몰법입니다. 매몰법 수술은 수술 시간이 짧고 수술 뒤 붓기가 빨리 가라앉는 장점 때문에 호응도가 높습니다. 이 수술은 눈꺼풀에 작은 구멍을 만든 다음 안쪽에서 실로 묶어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눈꺼풀이 많이 처져있지 않고 지붕이나 근육 조직이 과도하지 않으며 눈을 뜨는 힘이 약한 증상이 없는 이들에게 적합한 시술법입니다. 간편하고 짧은 시간에 자연스러운 눈매를 가질 수 있어 시간에 쫓기는 사람들이 선택할 만한 수술방법이기도 합니다. 반면 눈을 뜨는 힘이 약한 증상인 안검하수 교정이 불가능한 것은 단점입니다. 또 통계상 시술자의 20~30%가 2년 안에 쌍꺼풀이 풀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으로 절개법이 있습니다. 이 수술은 쌍꺼풀 라인을 따라 피부를 절개하여 피부와 근육 지방 등을 조작해 눈꺼풀의 피부와 눈을 뜰 때 사용하는 근육 사이에 유착을 만들어 쌍꺼풀이 생기게 하는 방법입니다. 절개법 쌍꺼풀 수술의 특징은 두툼한 눈을 슬림하게 만들 수 있으며 처진 눈꺼풀을 교정하는 것입니다. 또 매몰법과 달리 안검하수를 고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붓기가 오래 가고 상처가 남는 것은 단점입니다.

마이크로 쌍꺼풀 방식은 기존의 방법인 매몰법과 절개법의 장점을 살린 최신 시술법입니다. 최신 시술법답게 현미경을 이용한 최소침습 성형수술입니다.

현미경을 이용하기 때문에 절개부위가 2mm 정도로 작아 봉합을 정교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지방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붓기가 거의 없고 회복기간도 3~5일에 불과합니다. 눈꺼풀 근육을 자세히 보며 시술하는 정교한 수술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고 기존 매몰법 시술과 달리 쌍꺼풀이 풀릴 염려가 없습니다.

▶문의: (213)383-4800

www.WavePlasticSurger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