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4월 블로그 포스트 Top 10…"아빠, 나 흑인하고 결혼해도 돼?"

미국문화의 자녀와 가치관 차이
이민생활의 고민과 공통의 관심사

이민 생활에서 결코 떼어낼 수 없는 주제는 언제나 경제 영어 가족 문제다. 평소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정보도 큰 관심사다. 미국 문화 속에서 한국적인 정서를 갖고 있는 이민 1세대들과 미국에서 성장한 자녀들과의 가치관 문제도 많은 호응을 얻었다. 포스트 제목과 내용 일부를 소개한다. 전문은 http://blog.koreadaily.com/doumi에서 확인 가능.

〈1위>이런 운동 매일하면 체중 10kg감량 : 한꺼번에 체중 감량 계획하고 무리한 다이어트에 몸을 혹사시키는 대신 매일의 스트레칭을 통해 자연스럽게 체중 조절과 체형 교정에 성공하는 체조법을 그림과 함께 소개했다. ☞(음악과 미국 부동산정보)

〈2위>몸이 말하는 위험신호 34가지 : 큰 병에 걸리기 전에 구조 요청을 보내는 몸의 위험 신호를 알아두면 질병의 조기 발견에 도움이 된다. 눈과 입 손톱과 피부 변화 배변과 몸무게 등 작은 변화를 통해 찾아낼 수 있는 이상 징후 34가지. ☞(행복한 소통)


〈3위>어느 기러기 엄마 : 자녀 교육을 위해 가족과 떨어져 이국땅에서 고생하는 기러기 엄마들. 일부의 곱지 않은 시선에도 불구하고 1인 3역의 고된 생활에 헌신하는 엄마들의 힘겨운 생활을 소개했다. ☞(과다한 의료비 지출로 허덕이는 우리들의 모습)


〈4위>아빠! 나 흑인하고 결혼해도 돼? : 자녀가 성장하면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보는 타인종과의 결혼 문제. 다인종들이 모여사는 미국 문화에 익숙한 자녀들과 가치관의 차이를 느끼는 한인 1세 부모의 솔직한 고민을 털어놓았다. ☞(구경완변호사 공인회계사의 미국상법)


〈5위>정년 퇴직한 외과 의사의 고백을 들으며 : 외과의사로 39년간 병원에서 근무하며 정년 퇴직한 70대 한인 의사의 사연을 통해 수십년 세월을 이민자로 열심히 살아가는 한인들의 삶의 감동과 도전에 관한 소회가 담긴다. ☞(김기환의 렌즈로 보는 세상)


〈6위>영어로 데이트? 요렇게! : "당신을 사랑합니다" 를 의미하는 표현법도 10가지가 더 되는 다양한 데이트 영어 표현법. 첫 만남에서 결혼까지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법을 모았다. ☞(헌신의 꽃들을 부드럽게 당신의 발 앞에 뿌립니다)


〈7위>서부 마을에 돈벼락 : 애리조나주 콜로라도 강변의 150년 된 마을 오트맨에 자리한 독특한 호텔 명소. 1939년 배우 클라크 게이블이 방문 기념으로 달러 지폐를 벽에 붙인 후 10만 달러가 넘는 지폐로 도배된 이색적인 풍경을 재미있게 소개했다. ☞(두꺼비)


〈8위>한국 사람이 많지 않아 좋아 : 대량 이민과 잦은 여행으로 미국에 살면서도 많은 한인들과 수시로 접하는 환경이 되면서 예전과 같은 애틋함 보다는 오히려 같은 민족을 기피하게 되는 요즘 풍조의 비애를 말하고 있다. ☞(남가일몽)


〈 9위> 미국에서 꼭 알아야 하는 재정 규칙 추가 15 개 : 금융상품의 '보장'이란 비용 추가다 사회보장 혜택은 62세에 받는 것이 이익이다 영주권자의 배우자에게는 상속세가 부과된다 등의 재정관리 중요 포인트를 소개. ☞(영민엄마와 함께하는 재정계획)


〈10위>행복한 미국 이민 생활은 잘못된 식습관을 고치는 것부터 : 짜고 매운 음식을 즐기는 한국인의 식습관이 위암과 각종 혈관 질환의 원인이 된다는 사실에 주목하면서 건강한 이민 생활의 기본은 식습관을 바꾸어 몸의 건강을 지키는데 있다는 원칙을 강조했다. ☞(이맨의 스토리 창고)


조인스 아메리카 최주미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