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컬러의 충돌' 4·29 폭동 극영화로…20주년인 내년에 개봉 목표, 데이비드 김 등 제작발표회

4.29 폭동을 주제로 한 극영화가 폭동 20주년인 내년 개봉을 목표로 제작에 착수했다.

28일 LA 한인타운에서 열린 영화 '컬러의 충돌(Clash of Colors)' 제작발표회에는 작품의 제작과 각본 작업을 맡은 데이비드 김 변호사 할리우드의 유명 작가 겸 프로듀서인 존 파나노 소설가 로니 켈러 등이 참석해 제작 예정인 영화의 내용과 의미에 대해 밝혔다.

이들에 따르면 '컬러의 충돌'은 올 가을부터 LA인근에서 촬영에 착수 겨울 무렵 후반 작업을 마친 후 내년 4월경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제작비는 최소 1000만 달러 이상일 것으로 예상된다.

할리우드 진출을 모색 중인 한국 배우와 감독 메이저 진출을 꿈꾸는 코리안 아메리칸 영화인들도 '컬러의 충돌' 제작에 함께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08년 동명 제목의 다큐멘터리를 제작 발표했던 데이비드 김 변호사는 그간 조사해 온 폭동 당시의 정황과 그에 얽힌 각종 권력관계를 밑바탕으로 극영화 시나리오를 완성했다.

두 한국인 형제의 눈을 통해 지역정치권과 언론의 기득권 유지를 위한 희생양이 돼야 했던 폭동 당시 한인 커뮤니티의 이야기를 그렸다.

한인 남성과 흑인 여성 간의 사랑 이야기도 곁들여 주류 관객층에게도 어필할 수 있도록 했다.

김 변호사는 "4.29에 관한 진실과 그 의미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서는 다큐멘터리보다 극영화가 효과적이라고 판단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단순한 재미를 넘어 화해와 통합의 교훈적 메시지까지 전할 수 있는 영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우리 커뮤니티가 오래도록 기억하고 후세에도 남길 수 있는 영화를 만들기 위한 뜻깊은 영화 제작에 많은 한인들의 지지와 관심을 바란다"고도 덧붙였다.

제작자 겸 작가인 존 파나노 프로듀서는 "영화를 통해 4.29 폭동 당시 벌어진 일들에 대한 정확한 사실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그 때의 오해를 풀고 당시의 아픔을 치유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제작의도를 설명했다.

▶문의: DDK프로덕션 (213)389-0948

오늘 4·29 폭동 19주년 행사

4.29 LA폭동 19주년을 기리는 각종 행사가 열린다.

한미연합회(KAC)는 오늘(29일) 오후 6시 '4.29 폭동 기념 에세이 콘테스트' 시상식을 연다. 1000달러의 장학금이 주어지는 대상 1명을 비롯해 1~3등 수상자를 발표한다.

KAC는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의 4.29 폭동에 대한 이해와 생각의 폭을 넓히기 위해 에세이 작성과 함께 4.29 폭동을 직접 겪은 한인을 인터뷰하도록 했었다. ▶문의:(213)365-5999

한인타운노동연대(KIWA)는 이날 오후 6시부터 LA한인타운 윌셔 크리스찬교회(634 S. Normandie Ave)에서 창립 19주년 기념 행사를 갖는다. 행사 주제는 '되찾아야할 코리아타운'이다. ▶문의:(213)738-9050

한편 이날 오후 12시30분부터는 버몬트와 4가 인근 샤토 레크리에이션 센터에서 인종화합 권투경기가 열린다.

이경민·이재희 기자 rachel@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