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이번 토요일 100배 즐기기] 'PAVA 12회 LA강 청소' 외

4월의 마지막 날인 30일. LA 일대에서는 가족 단위로 함께 나들이하며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즐비하다. LA타임스와 피오피코 도서관이 개최하는 북 페어도 열리며 LA강 청소, 엘리자베스 시대의 복식을 체험할 수 있는 르네상스 페어도 열리고 있다. 또 대학 입학을 목전에 둔 학부모들을 위한 세미나와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채지훈씨의 스케이트 강습도 눈에 띈다. 각종 행사가 쏟아지는 30일(토)에 따뜻한 봄 햇살 아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주말 행사와 스케줄을 정리했다.

봉사·페어

PAVA 12회 LA강 청소

재미한인자원봉사자협회(PAVA.회장 강태흥)가 힐더베이 LA강 후원회와 함께 30일 오전 9시부터 LA강 청소에 나선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LA강 청소에 자원봉사자로 나서면 5시간의 커뮤니티 서비스 봉사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20명 이상 단체 봉사를 하면 특별 봉사상이 수여된다. 18세 이하는 부모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청소 구역은 테일러 야드로 잘 알려진 리오 파크(1900 San Fernando Rd) 남쪽으로 오전 8시부터 공원 남쪽 메트로링크 주차장에서 등록하면 된다. ▶문의: (213)252-8290 pavausa.com

LA타임스 북 페스티벌

전국 최대 규모로 30일과 5월1일 양일간 USC 캠퍼스에서 열린다. 유명 작가 북 사인회를 비롯 토론회 음악 공연 시 낭독 요리 댄스 뮤지컬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특히 타겟의 후원으로 양일간 피터 스테인 제임스 리 커티스 등 아동작가와 만남 스토리텔링 타임 등 어린이들이 책을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며 입장은 무료지만 토론회 등 일부 행사는 티켓이 필요하다. 주차료는 10달러. ▶문의: events.latimes.com/festivalofbooks.

피오피코 도서관 북페어

LA한인타운 피오피코 코리아타운 도서관(694 S. Oxford Ave. LA)에서 올해 첫 북세일 행사가 열린다.

피오피코 코리아타운 후원회(회장 김영욱)는 3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도서관 잔디밭에서 정기 북세일 행사를 개최한다. 한글과 영어 섹션으로 나뉜 이번 북세일 행사에서는 도서관에서 대출됐던 책 및 기부받은 중고서적 2만권 이상이 50센트에서 3달러 사이에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북세일 행사에는 어린이용 책들이 많이 준비돼 있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는 더 큰 할인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의 수익금은 피오피코 도서관의 한글 신간서적 구입에 대부분 쓰이게 된다. 현재 피오피코 도서관에는 한글 콜렉션이 만들어졌지만 한글책 기증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유명무실한 상황이다. ▶문의: (213) 368-7647

주말 공연
중국의 진수 션 윈 예술단
중국 공연 예술의 진수를 보여 줄 션윈(Shen Yun) 예술단의 환상적 공연이 30일 패서디나 시빅 오디토리엄에서 펼쳐진다.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중국 출신 예술가들이 주축이 돼 얼후 비파 등 중국 전통 악기를 가미한 오케스트라 연주에 맞춰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의상과 함께 중국 고전 무용을 선보이는 공연이다. 배경으로 사용되는 3D 그래픽 영상도 볼거리다. 오후 2시와 7시30분에 두 차례 공연되며 입장권은 60~180달러.
▶문의: (800)880-0188 www.laspectacular.com
LA필 베토벤 '운명'연주
'운명교향곡'이란 이름으로 익숙한 베토벤 교향곡 5번을 LA필하모닉의 정교하고 유려한 연주로 들을 수 있는 콘서트가 오후 8시 LA다운타운 월트디즈니콘서트홀에서 열린다.
런던심포니오케스트라의 부지휘자로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는 젊은 지휘자 데이비드 에이프컴이 지휘를 맡아 LA필을 베토벤의 웅장한 음악 세계로 이끌 예정이다. 베토벤의 코리올란 서곡 프로코피예프의 신포니아 콘체르탄테도 함께 연주된다. 입장권은 56~177달러.
▶문의: (323)850-2000 www.laphil.com

어린이·가족 행사
GCF 어린이 건강박람회
글로벌 어린이 재단 LA지부는 30일(토) 오전11시 부터 한인타운 로버트 케네디 커뮤니티 스쿨에서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소아과 내과 전문의와 한의사 치과의사 등 11명의 전문의가 나와 무료로 진료 봉사를 할 예정이다. 재단 측에서는 또 핫도그외에도 다양한 음식과 어린이들을 위한 선물도 준비한다.
▶문의: (213)265-4009
패서디나 블락 파티
'사우스 패서디나 크리스천 교회'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페이스 페인팅을 비롯한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되며 픽사의 애니메이션 '카스'의 야외상영이 예정되어 있다. 지역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이 행사는 30일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열린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팝콘과 핫도그가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된다.
▶주소 : 1316 Lyndon St South Pasadena
르네상스 플레져 페어
엘리자베스 시대의 복식과 생활상을 재현하는 이벤트가 '산타페 댐 레크리에이션 센터'에서 열린다. 지난 9일 시작돼 5월 22일까지 계속되며 토요일과 일요일에만 개장한다. 검술을 배울 수 있는 '어드벤쳐 트레이닝 코스'와 중세 공예품 제작을 배울 수 있는 '퀸스 칼리지 워크샵' 등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된다. 입장료는 25달러이며 공식 웹사이트(renfair.com)에서 예매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주소 : 15501 Arrow Hwy Irwindale
세미나·강습
IKEN 대입학부모 세미나

대입학부모 준비 세미나가 30일 오전9시부터 정오까지 LA한국교육원 강당에서 열린다.
세계한인교육자 총연합회(IKEN.회장 민병수) 주최로 열리는 이 세미나에는 칼리지 보드 자문위원인 엘레나 폴 그렌 윌슨 고교 교장이 나와 대학진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문의:(213)220-6178
과외활동 학부모 세미나
태프트 고교의 매기 구 교사가 오는 30일(토) '과외활동도 전략이다'는 주제로 학부모 세미나를 마련한다. 학부모들에게 자녀들에게 각자 맞는 과외활동을 찾는 법 과외활동이 대학지원서에 미치는 영향 한인학생들에게 권할만한 과외활동 종류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장소는 게이트웨이 아카데미 LA 브랜치(500 Shatto St. #425) 이며 예약 필요. ▶문의:(213)381-5353
채지훈 스케이팅 무료강습
중앙일보 미주법인 산하의 조인스 아메리카 후원으로 1994년 릴리함메르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500m 금메달리스트 채지훈씨가 무료 레슨 행사를 개최한다. '채지훈 쇼트트랙.스피드 스케이팅 설명회 및 무료 레슨'은 30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애너하임에 위치한 KHS 아이스 아레나(1000 E. Cerritos Ave. Anaheim CA 92805)에서 열린다. 참가 대상은 만 3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채지훈 코치는 오는 5월2일부터 정규레슨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문의: (213)400-0016.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