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혜택 늘려 신규고객 잡아라…한인은행 새 상품 쏟아진다

한미 '추신수 정기적금'
윌셔 '퍼스널 플렉스 체킹'
새한 '데빗카드 포인트'
우리 '시큐어드 크레딧카드'

봄을 맞아 한인은행들도 새 예금상품을 내놓으며 영업 활성화의 기지개를 펴고 있다.

한미는 지난 11일 내놓은 '추신수 정기적금'이 출시 2주만인 지난 22일까지 905개의 신규 계좌 오픈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적금은 특별 프로모션을 해도 계좌 500개를 여는 데 2개월 가까이 걸리는 게 보통이었으니 '추신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셈이다. 한미 측 관계자는 "추신수라는 브랜드가 있고 이자율도 상당히 높아 고객들의 호응이 크다"고 말했다. 가입액 1000~1만달러에 12개월 만기인 이 적금 상품은 이자율(APY)이 1.26%이지만 추 선수가 이번 시즌에 20홈런-20도루를 달성하면 0.5% 30홈런-30도루를 달성하면 1%의 보너스 이자가 붙는다. 작년 시즌처럼 20-20을 달성하면 APY로 약 2.1%가 된다.

윌셔는 한인 은행 체킹 계좌들이 갖는 단점을 상당부분 보완한 '퍼스널 플렉스 체킹' 계좌 상품을 선보였다. 잔고 1000달러 유지 월 1회 디렉트 디파짓 월 7회 카드 거래 등 3가지 조건 중 하나만 충족해도 월수수료가 면제되는데 다른 은행 ATM을 사용하는 데 붙는 수수료를 한달에 3번까지 면제해주는 혜택이 특징이다. 일레인 전 부행장은 "ATM네트워크 업체와의 업무제휴로 5만4000여개 ATM을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주류 대형은행 ATM을 쓸 일이 잦다는 점에 착안해 한달에 3번까지 ATM 수수료를 면제해 준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는 새한은 데빗카드 고객들에게 삼성 55인치 3D TV 등의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은행의 데빗카드를 쓰면 1달러 사용에 1포인트씩 쌓이는데 이 포인트를 가장 많이 모은 고객 20명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것이다. 새한은 이외에도 오는 6월12일까지 비즈니스 계좌 오픈 고객에게 무료 세이프티 디파짓 박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아메리카는 시큐어드 크레딧카드 적금 등의 상품을 한층 강화해 내놓았다. 시큐어드 크레딧카드는 세이빙 계좌에 입금한 액수 만큼의 한도액을 가진 크레딧카드를 말한다. 크레딧 히스토리가 적거나 없는 초기 이민자나 유학생에게 적합하며 크레딧 점수가 낮아도 발급받을 수 있다. 예금이 담보가 되는 만큼 이자율이 낮은데 보통의 크레딧카드보다 5%포인트 가량 이자율이 낮다는 게 이 은행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가입 7일 이후에는 중도 해지 수수료가 없는 '행복한 상상 적금'도 있다. 1년 만기 상품이다

염승은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