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성형칼럼/ 눈 수술] 눈 밑 근육 당겨 팽팽하고 활기있게

피터 리/웨이브 성형외과 원장

얼굴에서 눈은 이미지 전달에 가장 중요한 부위입니다. 눈 밑이 불룩하거나 어두우면 무기력하거나 항상 피곤해 보이게 마련입니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현상은 피부가 가장 얇은 눈가에서부터 먼저 시작됩니다.

눈가의 피부가 처지면 지방을 받치고 있던 근육의 힘도 함께 떨어져 나타나는 현상으로 나이가 많지 않아도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이 나타나면 나이가 더 들어 보일 뿐 아니라 우울하고 피곤한 인상으로 비춰지게 됩니다.

30대 이후 눈밑이 불룩해지는 현상과 눈밑 주름이 많아지는 경우 눈밑의 지방을 재배치 하면서 주름까지 개선시킬 수 있는 수술이 바로 하안검 수술입니다. 말씀 드린 것처럼 아래 눈꺼풀이 처진 경우에는 대개 지방도 불룩하게 나오게 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불룩한 지방 아래 쪽에 그늘이 생겨 눈 밑의 주름이 더 깊어 보이게 됩니다.

이런 증상들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피부가 처진 정도 만큼 적당량의 피부를 절제해 주면서 그늘진 주름 부분이 없어지도록 볼록한 부위의 지방을 제거해 주거나 그 지방을 움푹 파인 주름 부위로 이동시켜 평평하게 펴주어야 합니다.

간혹 젊은 환자분들 중 피부는 늘어지지 않고 지방만 불룩하게 나와 눈 밑에 그늘을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분들은 수술자국이 겉으로 전혀 남지 않도록 눈 안쪽 결막부위를 통해 지방만을 제거하는 수술을 하게 됩니다.

처진 정도가 심하거나 눈 밑 근육이 늘어진 경우 자칫 피부를 너무 과도하게 절제를 해내면 눈 아래 꺼풀이 약간 뒤집어 지거나 결막 부위가 겉으로 노출이 되는 다소 심각한 상황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눈밑 근육을 필요한 방향으로 당겨 팽팽하게 만들어 주는 '캔토팹시(Canthopexy)' 수술을 병행하여야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최상의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수술을 할 때 유의해야 할 것은 수술 전 눈에 다른 문제가 없는지 반드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눈물이 적은 안구 건조증이나 눈의 돌출증이 있으신 분들은 다른 분들보다 수술 후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위험도가 높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을 하셔야 하며 수술을 하실 때도 과도한 교정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 여러가지 이유로 수술 전 성형외과 전문의와 자세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황에서 수술로 교정이 가능한 정도와 결과에 대해 잘 설명을 듣고 인지하는 것이 수술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간혹 이 수술이 간단한 것으로 생각하여 성형외과 전문의가 아닌 무자격 시술자들에게 얼굴을 맡겼다가 큰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는데 다른 수술도 그렇겠지만 눈꺼풀 수술 또한 그리 간단하고 쉬운 수술이라 할 수 없는 정교한 테크닉이 필요한 수술입니다.

눈꺼풀 같이 섬세한 곳은 한 번 과도하게 잘못 교정이 돼 부작용이 발생하면 재수술이 극히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적절한 수술 방법으로 제대로 된 눈꺼풀 수술을 하시면 얼굴 전체의 인상이 밝아지고 한결 젊어진 모습을 만드실 수 있으므로 본인에게 맞는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줄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는 단계부터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문의: (213)383-4800 www.waveplasticsurger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