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리그는 지금 '한식 열풍', 하버드대 '불고기' 이어…브라운대 한식 푸드트럭
'아이비리그 대학은 한식을 좋아해'.브라운 대학에 한식 푸드 트럭이 등장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불고기로 교내 식당을 석권했던 하버드 대학은 올해 퓨전 불고기로 모양새를 바꿔 엘리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컬럼비아 대학 출신 동창생들은 최근 한식 전문 웹사이트를 개설해 '접속'이 끊이질 않고 있다.
브라운 대학교의 한식 푸드 트럭은 캠퍼스 뿐만 아니라 인근 동네에서 인기 최고다.
이 대학 신문 '더 브라운 데일리 헤럴드'는 최근 코리안 푸드 트럭인 '마마 김스 코리안 바비큐(Mama Kim's Korean BBQ)'가 캠퍼스와 학교가 위치한 로드 아일랜드 주 프로비던스 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트럭은 브라운대 한인 졸업생인 현 김씨와 그의 어머니 숙 김씨가 운영하고 있다. 주력 메뉴는 LA갈비.
하버드 대학 교내 식당에서는 매운 불고기 스테이크 퀘사디아와 코리안 BBQ 퀘사디아 등 퓨전 한식을 맛 볼 수 있으며 컬럼비아 대학 출신 한인 2명은 웹사이트 '코리안 푸드 갤러리(www.koreanfoodgallery.com)'를 열고 '아이비리그 한식'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박상우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