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학교 교사 대상 사이버 연수…재외동포재단, 9주간 아동 교수방법·학습심리학 등 교육
재외동포재단에서 재외한글학교 교사 사이버 연수과정 지원자를 모집한다.사이버 연수과정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재외한글학교 교사들에게 인터넷을 활용한 교사연수의 기회를 제공하고, 역량 강화를 통한 교사 경쟁력 제고가 목적이다.
한국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가 9주간 실시하는 연수는 한국어교원양성과정,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 한국어 교육실습, 아동상담, 유·아동교수방법론, 아동생활지도, 학습심리학, 놀이지도 등의 과목으로 진행된다.
과정 이수자에게는 재외동포재단 이사장과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총장 공동 명의의 연수 수료증이 주어지며,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수료증은 별도로 심사해 수여한다.
교육비용은 총 100만원이며 수강생은 비용의 20%인 20만원을 부담하고 나머지 80%는 재단과 대학에서 부담한다.
자격요건은 고등학교 졸업·만 20세 이상으로 총영사관에 등록된 한글학교 재직교사며 ▶지원신청서 ▶사진(3x4cm) ▶졸업증명서 ▶서약서 ▶여권사본 및 재외국민등록부 사본을 오는 22일(금)까지 SF 총영사관 교육원으로 우편이나 이메일 송부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재외동포재단 웹사이트(www.korean.net) 또는 SF 총영사관 교육원 홈페이지(www.kecsf.org)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주소: 3500 Clay St. SF CA 94118
▶문의: [email protected]
양정연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