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보고 제때 못하면…연기신청 빨리하고, 전문가 도움 받아야
세금보고 마감일이 2주 앞으로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아직 세금보고를 하지 못한 납세자들을 위해 9가지 팁을 소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1. 4월18일까지 세금보고를 마칠 수 없다고 판단되면 걱정하지 말고 바로 연기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
2. 세금 보고의 중압감이 크다면 시간을 갖고 일을 나누어서 조금씩 이행하는 방법도 좋다. 일례로 첫날은 세금 보고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는 것만 하고 다음 날은 세금 보고 소프트웨어를 활용해보거나 CPA와의 상담 등 해야 할일을 분할해서 하다보면 세금 보고 부담을 덜 수 있다.
3. 무료 세금 보고를 적극 활용하라.
4. IRS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전화번호(800-829-1040)를 기억해 필요한 도움을 수시로 요청하는 방법도 스트레스 해소에 일조할 수 있다.
5.사용법이 쉽고 평가가 좋은 자가 보고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도 바람직한 방법이다.
6.세무 전무가를 고용해서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다.
7. IRS가 요구하는 서류나 마감일을 한번 더 꼼꼼히 챙기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이다.
8.올해는 지난해와 다르게 세금 보고 마감일이 3일 더 연장된 만큼 연장된 기간을 충분히 활용하라.
9. '택스데이'에 제공되는 무료 서비스나 공짜 제품을 십분 활용하는 것도 세금 보고 스트레스를 덜 수 있는 방법이다.
진성철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