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온라인 쇼핑몰시장 진출하세요"…G마켓·옥션 17일 '글로벌셀러 모집 설명회'
한국 최대 인터넷 쇼핑몰 업체인 G마켓과 옥션이 미주지역 한인들을 위한 '글로벌셀러 모집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한국 온라인 시장 진출을 원하는 한인들을 위한 것으로 17일 오후 7시 LA한인타운의 더 윌셔 호텔에서 열린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한국 진출을 준비하는 쇼핑몰 업체나 상품 공급자들에게 해외 전자상거래에 대한 소개와 함께 G마켓의 서비스와 마케팅 물류 전산 지원 등에 대한 설명도 있을 예정이다.
G마켓과 옥션은 한국 인터넷 쇼핑몰에 진출하는 미주업체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글로벌 셀러 지원센터인 '극쿠바토(Gcubator)'도 운영할 계획이다. 누구나 G마켓&옥션의 글로벌 셀러가 될 수 있도록 가입/판매 절차를 지원하며 무료 교육과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라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이밖에도 해외쇼핑 국제물류서비스 1위 업체인 GSM NtoN과 손잡고 글로벌 쇼핑도 적극 지원한다. G마켓&옥션과 해외쇼핑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한 GSM NtoN은 해외 온라인 해외쇼핑에 특화된 IT 시스템을 기반으로 국제물류 및 창고업 결제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쇼핑솔루션 제공업체이다.
G마켓과 옥션측은 "GSM NtoN이 제공하는 솔루션을 활용하면 쇼핑몰 운영의 복잡한 결제 물류 및 사후관리 업무를 전문적으로 해결 업무 편의와 효율성에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해외업체의 한국 온라인 시장 진출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201)919-0799
이수정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