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성형 칼럼] 복벽 수술, 출산 전 아가씨 몸매로 변신

피터 리/웨이브 성형외과 원장

아가씨 때는 배가 조금 통통했던 경우라도 힘을 주면 금방 배가 탄탄해지고 피부도 타이트했습니다. 그런데 주위에서 나이가 어느 정도 있는 엄마들을 보면, 얼굴이나 몸이 마른 체형인데도 유독 배가 나오고 허리선이 무너진, 흔히 일컫는 아줌마 몸매인 경우가 많습니다.

옷을 입고 보아야 이 정도이지, 사우나라도 갈 기회가 있어 여성들의 몸을 살펴보면 눈썰미가 별로 없는 사람이라도 금방 누가 아줌마이고 누가 아가씨인지를 분별해 냅니다. 배와 허리쪽으로 몰려있는 지방도 그러하거니와 아랫배 피부에 유독 몰려있는 튼살의 흔적들 때문이지요. 피부, 지방, 근육 등이 불어나는 체중 때문에 늘어나고 출산 후 급격히 축소되는 과정에서 복부근육이 분산됩니다.

출산 후 소수의 여성들은 운동과 다이어트로 임신 전 체중과 부분적인 부위의 몸매의 형태를 되찾지만 대다수의 여성들의 몸은 피부가 늘어지고, 처지고, 튼 살들이 생겨나 완전한 출산 전 모습으로 돌아가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특히 임신 중 많은 신체변화가 있을 수 있는 엉덩이, 등, 허벅지에는 체중감량 만으로는 부분적으로 살을 빼기가 가장 어려운 부위입니다.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과 체중감량 만으로 복구가 안되는 늘어진 뱃살에 대한 해결책으로 마미 메이크오버(Mommy Makeover) 시술이 있습니다. 마미 메이크오버 시술은 임신과 출산 후 피부 수축에 의해 처지고 늘어져서 탄력이 없어진 부위, 특히 복부 부분을 젊은 시절로 되돌리는 시술을 말합니다.

복벽이 임신에 의해서 많이 늘어났다가 줄어들게 되면 살이 트거나 늘어지면서 아래쪽으로 처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는 남는 피부를 잘라내고 꿰매어주는 복벽 성형수술을 해야 합니다. 이 경우 정도에 따라 처진 피부만 조금 잘라내고 배꼽 아래쪽 피부만 당겨 내려서 꿰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심한 경우에는 복벽을 이루고 있는 복직근이라는 근육을 중심선 부위에서 졸라맨 뒤 명치 부분까지 공간을 만든 다음 복부 피부를 아래로 당겨주는 광범위한 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광범위한 수술의 경우는 현재 배꼽에서 아랫쪽 부위까지 모든 피부를 잘라내고 배꼽도 새로운 위치에 만들어 주게 됩니다. 또한, 임신으로 배꼽 주위에 탈장이 생기신 경우 복부성형 수술을 하면서 이 문제를 같이 해결할 수 있는데 이 또한 눈에 보여지는 결과 못지 않게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는 사안의 하나입니다.

많은 경우는 아니지만 미니 복벽 수술만으로도 문제들에 대한 해결이 가능한 여성분들도 간혹 있습니다. 미니 복벽 수술은 배꼽의 아랫부분인 복부 하단에 축적되어 있는 피부와 지방만을 제거하는 시술을 말합니다. 이 방법은 복벽 수술과 마찬가지로 축적된 지방을 비키니라인 부위로 절개하여 제거하게 됩니다. 결국 복부근육을 조여주는 수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수술의 장점은 배꼽을 재건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조금은 간단한 시술이며 그 흉터도 최소화됩니다.

복벽 수술과 함께 가장 많이 행해지는 것이 지방흡입 수술인데 특히 출산 후 여성분들이 임신 전 몸매를 되찾는데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안쪽 허벅지 부분과 등살, 바깥쪽 엉덩이살 부위의 군살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문의 (213)383-4800, www.waveplasticsurger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