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세금보고 없이 주택융자 받을수 있는 방법? [ASK미국-크리스 리의 융자/부동산]

크리스 리/액서스 아메리카 대표

△문= 지난번 글을 통해 세금보고나 수입 증명 없이 주택 융자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읽었습니다. 저는 크레딧이 700점이 넘는데 수입 증명 서류 없이 주택 융자를 받을 수 있나요?

▼답= 대답은 'Yes' 입니다. 2010년 중반부터 최저의 주택융자 이자율 소식을 접한 많은 분들이 거품 빠진 부동산을 장만하거나 기존의 모기지 페이먼트를 낮출 목적으로 재융자를 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시중은행들과 모기지 은행들이 Full doc 융자(수입 증명이 필요한 융자)만을 취급하고 있어서 자영업자의 비율이 높은 한인 커뮤니티에는 좋은 조건의 주택융자는 소위 '그림의 떡'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번 글을 통해 소개했듯이 수입증명 서류 또는 세금보고서 없이 주택융자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 (Verification of Employment)이 있습니다.

특징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리면 (1)월급명세서 W-2 등 세금보고가 불필 요하며 I.R.S.에 4506로 수입확인 안함 (2)직장 및 고용사실을 서면이나 구두로 간단히 확인하여 수입증명으로 간주함 (3) 거주용이나 투자용 부동산 모두 해당 (4) 주택매입용 융자 재 융자 모두 해당 (5)융자금액이 $729750까지 제한 등이 있으며 구매 시10%이상의 다운 페이먼트를 하거나 살고 있는 부동산의 에퀴티가 10%이상 있는 주택소유주나 크레딧 점수(FICO)가 최소 660점 이상인 분 등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 현재 살고있는 집의 감정가보다 은행의 융자 액수가 더 높은데 재융자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요?

▼답= 소위 '깡통주택'으로 알려진 주택들도 집 감정가의 125%까지 재융자가 가능합니다. 물론Full doc융자들이며 기타 여러 상황에 따라서 조건 들이 각각 틀려질 수 있으니 전문가와 꼭 상담하여 가족들의 보금자리를 은행 차압 등에서 보호하실 수 있는 혜택을 누리길 바랍니다.

△문= 3%의 낮은 다운페이로 집을 장만할수는 없는지요?

▼답= 대답은 '있다' 입니다. 기존부터 있었던 3.5% 다운페이로 연방정부에서 개런티하여 융자하여주는 ' FHA'융자가 있으며 최근 소개된 'Fannie Mae Homepath' 프로그램은 3%의 다운페이로 Fannie Mae에서 소유한 주택들에 한하여 기존의 FHA와는 달리 별도의 모기지 보험 없이 쉽게 융자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문의:(213) 387-9411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