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꽃내음 가득한 정원·보석전시회…낭만 물씬 'Romantic Day'

좀 더 특별한 밸런타인 데이 이벤트
데스칸소 가든, 카밀리아 꽃 만개
인스퍼레이션, 남가주 산들 한눈에
사막주립공원, 바람소리 벗삼아 산책

입이 달콤쌉싸르한 것보다 밸런타인 데이를 빌미로 한 달콤한 시간을 원하는 것.

데스칸소 가든에서 코코 샤넬이 가장 사랑했던 카밀리아 꽃을 찾아 돌아다니다가 길을 잃어도 좋다. 군데 군데 놓여있는 로맨틱한 벤치에서 영화 노팅힐이나 드라마 시크릿 가든 마지막회 장면처럼 무릎을 베고 사랑의 담화를 나눠도 어느 누구도 방해하지 않는다. 다이아몬드로 빛이 가득한 보석전시회에서 함께 미래를 꿈꾸어도 행복하다.

최고의 로맨틱 데이 트립은 연인과 일상 밖으로 한 발 나아가 탈출하는 것. 꽃이 가득한 정원에서 산책, 다이아몬드 쇼, 남가주 산을 한눈에 감상하는 산행, 주립공원에서 밤하늘 보기 등 초콜릿 보다 달콤한 사랑 맛보기 아이디어가 여기 있다.

카밀리아 가득한 로맨틱 가든



라카냐다에 있는 '데스칸소 가든'(Descanso Gardens)은 지금 '겨울의 황후'로 불리는 카밀리아 꽃이 한창 물올라 있다. 북미에서 가장 많은 카밀리아가 피어있는 데스칸소 가든은 밸런타인 데이를 앞둔 지금 저패니즈 가든부터 코이 연못까지 곳곳에서 빨갛게 혹은 하얗게 흐드러져 피어있는 카밀리아를 만날 수 있다. 카밀리아 페스티벌이 열리는 5일에는 가든 투어 클래스 가이드 안내 등을 제공한다. 패밀리를 위해서는 오전 9시30분부터 정오까지 매그놀리아 잔디밭에서 카밀리아 꽃에 얽힌 재밌는 강의가 열린다.

가든 전체에 수놓아진 듯 여기저기 피어있는 카밀리아와 함께 산책하는 동안 사랑을 고백하고 사랑을 확인해도 방해받지 않는다. 입장료는 어른 8달러.

▶주소: 1418 Descanso Drive La Canada Flintridge CA 91011

▶문의: (818)949-4290

다이아몬드는 영원히

항공우주 박물관을 비롯 자동차 박물관 모형기차 박물관 등 박물관 단지인 샌디에이고 '발보아 파크'(Balboa Park)는 다양한 취향을 가진 어떤 커플이라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최고의 장소다. 밸런타인 데이 시즌 발보아 파크 안 샌디에이고 내추럴 히스토리 뮤지엄에서는 '보석전시회'(All That Glitters)가 열리고 있다. 보석전시회에서는 240개 컬러 다이아몬드로 만들어진 167캐럿의 '오로라 다이아몬드 버터플라이 오브 피스'(Aurora Diamond Butterfly of Peace)도 만날 수 있다. 입장료는 17달러. 저녁에는 파크스 올드 글로브 시어터에서 공연하는 제인 오스틴의 소설 '엠마'를 원작으로 만든 로맨틱 코미디 뮤지컬 '엠마'를 추천한다. 티켓 가격은 39달러부터.

▶주소: 1549 El Prado Balboa Park Sandiego

▶문의: (619)239-0512

산 정상에서 사랑 고백

액티비티를 즐기는 커플이라면 퍼시픽 팰리세이즈에 있는 '윌 로저스 스테이트 히스토릭 파크'(Will Rogers State Historic Park)에서 하이킹을 추천한다. 1930년대의 유명한 배우이자 칼럼니스트 방송인이었던 윌 로저스의 저택을 포함한 그의 목장과 뒷 동산으로 이어지는 트레일이 유명한 곳이다. 몇 개의 트레일 중 왕복 2마일이 걸리는 트레일의 정상인 300피트의 인스퍼레이션 포인트(Inspiration Point)를 연인과 함께 올라가서 남가주에 펼쳐져 있는 산들의 파노라마를 한눈에 아우르면 세계 최고 정상에 서있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최고의 기분인 연인에게 사랑 고백 이보다 더 로맨틱할 수는 없다. 하이킹을 마치고 내려오면 31개의 침실과 11개의 욕실과 골프코스 폴로 경기장 등 넓이가 186에이커에 달하는 저택도 들려봐도 좋다. 입장료는 무료 주차비는 12달러.

▶주소: 1501 Will Rogers State Park Road Pacific Palisades

▶문의: (310) 454-8212

해안도로 따라 데이트

밸런타인 데이 바다 앞에서 사랑 고백을 꿈꾼다면 베니스 샌타바버러 샌타모니카 해변은 너무 식상하다. 샌타바버러를 향해 북쪽으로 101 해안도로를 따라 카말리요를 지나면 눈앞에 낯선 바닷가와 함께 '채널 아일랜드 국립공원'(Channel Islands National Park)이 펼쳐진다. 인근에는 최고의 씨푸드 레스토랑과 함께 페들 보트 보트 퍼레이드 바다낚시 등 수많은 액티비티 프로그램과 예쁜 소품가게들이 줄지어 있다. 채널 아일랜드를 지나 북쪽으로 더 올라가면 벤추라. 이곳에는 바다 절경이 한 눈에 들어오는 곳에 위치한 '에릭 에릭슨스'(Eric Ericsson's) 레스토랑이 있다. 레스토랑에서 신선한 씨푸드로 점심을 먹고 해안선을 따라 차분하게 걸어도 좋다.

▶주소: 668 Harbor Blvd. Ventura

▶문의: (805)643-4783

별이 선사하는 로맨틱 나이트

샌디에이고 카운티에 있는 약 60만 에이커의 거대한 사막지대인 '안자 보레고 사막주립공원'(Anza-Borrego Desert State Park)은 야생화가 있는 사막으로 유명하다. 낮에는 건조하고 뜨거운 사막 위에서 살아 숨쉬고 있는 수많은 생물들을 만나며 사막의 재발견과 함께 사랑의 생명력에 대해 연인들이 공감할 수 있다. 밤에는 별이 쏟아지는 듯한 밤하늘이 숨막히게 아름답다. 밸런타인 데이를 앞둔 주말에 가면 오염과 소음이 전혀 없는 사막에서 바람소리를 벗삼아 맑고 선명하게 보이는 별들의 향연을 바라보며 사랑 고백을 할 수 있다. 주차비 5달러.

▶주소: 200 Palm Canyon Drive Borrego Springs

▶문의: (760)-767-4205

이은영 기자 eyoung@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