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ASK미국-조미옥 레이저센터 원장] 여드름에 생긴 흉터들 없애고 싶습니다

조미옥/레이저센터 원장

△문= 학생 때 여드름 때문에 많은 고생을 했었는데 30대 초반인 지금도 여드름이 조금 있고 얼굴이 전체적으로 칙칙하고 화장을 해도 커버되는 것이 한계가 있습니다. 미백 스킨케어도 받아 봤지만 효과가 많이 있는 것 같지는 않은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답= 컨실러나 비비크림으로 칙칙한 얼굴을 커버 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요즘은 토닝레이저를 많이 하는데 햇빛이나 환경에 의해 손상된 베이스 피부를 본래의 본인 스킨톤에 가장 가깝게 만들어 주는 것이 토닝레이의 목적 입니다. 이 치료는 부작용이 거의 없는 치료 입니다. 토닝은 7일에서 14일 주기로 시술하며 피부의 상태와 레이저 시술 후 반응에 따라 간격은 조절 될 수 있습니다.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며 시술 후에 바로 화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이 시술 받기에 가장 적절한 레이저 일 것 같습니다.

치료후에 피부를 건강하게 잘 가꾸시기 위해서는 Vit.C(20%)이상 되는 제품과 자외선 차단제 특히 UVA 까지 보호되는 제품을 잘 바르시는 것 또한 레이저 후에 맑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꾸는 방법일 것입니다.

여드름치료는 매일 집에서 관리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여드름 세안제로 깨끗이 씻고 스킨과 여드름 전용 치료제를 바르는 것 만으로도 경미한 여드름의 경우에는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심각한 여드름은 흉터를 만들 수도 있고 켈로이드 피부조직을 만들 수도 있기 때문에 내원을 통해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경우 Spectra라는 레이저를 사용하는데 따끔따끔할 정도의 통증만 있고 얼굴의 붉은 기도 거의 없으며 시간이 1시간여 밖에 소요되지 않기 때문에 젊은 직장인들은 점심 시간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움푹 패인 여드름 흉터가 있다면 레이저 치료를 받으셔야 효과적일 것입니다. 필링이나 스킨케어의 한계가 있어 보통 프락셀 레이저를 많이 사용하는데 흉터의 깊이에 따라서 치료 횟수와 기간이 정해집니다. 요즘에는 CO2프락셀 레이저를 많이 사용 하는데 시술 후 1~2 시간은 얼굴에 붉은기 1~2일은 얼굴이 빨개지고 붓기가 있으며 4~5일째부터 얼굴에 딱지가 서서히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치료의 강도에 따라 보통 4~5주 후에 다음 번 레이저를 시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여드름 흉터는 2~3회 정도를 권유하고 있습니다.

▶문의: 클레오파트라 성형외과 (213)-487-5000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